A+ A-

마쿠하리에서의 하루 – 2 (싸이클링로드)

해안 공원과 연결된 약 20km되는 싸이클링로드로 가봤습니다. 일본에 자전거가 대중교통수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건 아시는 분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치바에는 자전거 전용 산책길도 있습니다. 길이가 20km정도인데 딱 좋은 거리입니다. 천천히 왕복하면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해안공원하고 연결되어있으니 실제로 하루종일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거리가 됩니다.. …

Continue Reading...

마쿠하리에서의 하루 – 1

다음주가 골든위크라고 일본의 연휴라, 어차피 동경에서 살다시피할 예정이라 ^_^; 이번주에는 제가 살고 있는 집 주변을 찍어보았습니다. 오늘 찍은 대부분의 사진은 31로 찍었고 리터치는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화질이 안좋다는 의견이 있어서 사진의 사이즈를 키우고 압축을 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저는 일본 치바의 마쿠하리라는 곳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이 어…

Continue Reading...

마쿠하리 해안 공원

전망좋은 프린스 호텔에서 점심을 먹고 있자니, 앞에 보이는 공원에 가고 싶어져서, 밥을 먹자 마자 출발합니다. 모든 사진은 77로 찍었습니다. 왜냐면 77을 사서 한번도 테스트를 안해 봤기 때문입니다. 몇번이고 31을 꺼내고 싶었으나.. 테스트 샷을 안찍어보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거 같아서 77로 주욱 찍었습니다. 망원으로 풍경을 찍자니 엄청 힘들더군요 ㅠ.ㅜ 저…

Continue Reading...

마쿠하리 프린스 호텔 스카이 라운지 점심 부페

회사 근처의 마쿠하리 프린스 호텔에 점심부페를 다녀왔습니다. 마쿠하리 프린스 호텔이 어떤데인지 궁금하시면.. 관련 글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보내기에 실패했습니다. -_-;;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길.. http://fri13th.com/archives/241 50층에 있는 스카이 라운지 인데, 전망은 물론 극상입니다만 ^_^; 오늘이 아주 맑은 날…

Continue Reading...

삿뽀로 미소라멘집 준렌

미소라면은 한국사람의 입맛에 잘 맞는 듯합니다. 간장라면이나 소금라면은 일본특유의 것으로 한국에선 맛볼수 없지만, 된장은 한국에서도 낮익은 소재라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그런 면에서 제가 이번에 다녀온 삿뽀로에서 유명한 미소 라면집 준렌의 동경 분점은 일본에 관광오신 한국분들에게 추천하기가 좋은 집인거 같습니다. 이집에선 삿뽀로에서와 같은 맛을 내기 위해 재료도 삿…

Continue Reading...

밤의 벗꽃 놀이

벗꽃놀이는 밤이 하이라이트입니다. 작년에도 벗꽃이 필 때쯤 여의도에 나가서 사진을 찍은 기억이 있네요.. 일본에서도 그런 기대를 하고는.. 요요기 공원으로 갔습니다. 미리 말씀 드려야 하겠는데, 이날 길을 가다가 우연히 중고 카메라 가게에서 전설의 31mm와 77mm렌즈를 구합니다. (속으론 심봤다를 외쳤죠 ^_^) 그래서 밤에 찍은 사진은 모두 31의 결과물입니다….

Continue Reading...

낮의 벗꽃 놀이

오늘(실은 어제)은 동경에서 가장 벗꽃을 보기 좋은 날이였습니다. 뭐.. 어제도 좋았겠지만, 어제는 휴일이 아니였으니까요.. 늦은 아침을 먹고 50.4를 장착한 카메라를 매들고 동경으로 벗꽃 놀이를 나갑니다. (맥주는 준비 안했습니다. ^_^) 중앙선을 타고 신주쿠 방면으로 가는 도중에 경치가 좋아서 역에 내려 사진을 찍었습니다. 마치 지하철 2호선을 타고 대림…

Continue Reading...

주말 동경 여행기 – 메이와 뎅키 사업보고 쇼!!

메이와 뎅키는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아트 퍼포먼스 밴드겸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도 노크맨 시리즈나 비트맨같은 아무짝에도 쓸모없어 보이는 장난감을 만드는 회사로 약간이지만 알려져 있습니다. 전에 EeL의 공연에 출연해서 첨 봤는데, 사실 EeL의 공연에 나올 정도의 레벨은 아니였죠, 정작 메인인 EeL보다 훨씬 재미있었으니까요. 2004년에 있던 일과 2005년에 하려는…

Continue Reading...

주말 동경 여행기 – 동경대 & 우에노 공원

간다에서 우에노 공원으로 가다가 길을 잃고 들어간 동경대 입니다. 저는 보통 지도에 의존하지 않고 감각적으로 길을 찾는데 날이 흐리거나 어두우면 감각이 잘 안삽니다. -_-;; 동경대의 담, 아까몽 같은 관광명소는 안찍었습니다. 동경대는.. 음.. 연세대 정도의 크기일까요? 정문의 야스다 강당입니다. 60년대 전공투의 중심이였던 곳이죠.. 그시절의 영상을 …

Continue Reading...

동경 미식 탐험 – 소바 vs 라면

어쩌다보니 동경에서 최상급의 소바와 최상급의 라면집을 하루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사진을 보면서.. 점심에 간 간다 야부소바입니다. 저는 간다에 사진집과 CD를 수집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다니는데, 서점가와 얼마 멀지 않아서 언젠가 한번 가볼까 하다가, 오늘 시간을 내어 가봤습니다. 우나기 난반입니다. 젤 비싼 메뉴였지만, 모 님의 강력추천…

Continue Reading...

치바 항구 공원 (2) 항구 & 돌아오는 길

집에 돌아오는 길에 항구를 들렸습니다. 항구로 가는 길에… 항구의 타워, (나름대로 치바의 명물) 공원안의 풍경, 뒷쪽은 항구 배와 부두 배들 부두 정박 중인 배 돌아오는 길 1 돌아오는 길 2 돌아오는 길 3 …

Continue Reading...

치바 항구 공원 (1) 벗꽃놀이

모든 사진은 istDS 50mm F1.4로 촬영되었고, 리사이즈 이외의 보정작업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치바 항구 공원에 벗꽃이 피었다는 정보를 듣고 밤 늦은 시간에 가보았습니다. 밤 10시쯤 출발했는데, 10시 40분쯤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예상보다 벗나무가 그다지 많지는 않더군요.. 아무래도 내일 갈 우에노 공원을 기대해봐야 할 것같습니다. 사진은 벗꽃의…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