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한나절의 치바 여행

치바의 좋은 점이라면 자전거로 가볼만한데가 상당히 많다는 것입니다. 지난 토요일에는 정말 간만에 시간이 나서, 단풍이나 볼까하고 집을 나섰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10시간정도 탄거 같습니다. 하나미가와 공원에 피어있는 매화입니다. 신기하네요, 추울때 꽃을 피운다는건.. 공원에서 만난 고양이, 도망가지 않아서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귀엽더군요.. …

Continue Reading...

치바 넘버원 라면집 나리타케

치바에서 제일 맛있다는 라면집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이집에서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다시는 안가려고 했는데, 밤9시쯤에 치바역에 들려서 뭔가 먹으려고 보니 이 집말고 괜찮은데가 없더라구요.. 간판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시면 영업시간이 아침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인게 보이실 껍니다. 제가 일본와서 얼마 안되었을때 밤에 갑자기 라면이 먹고 싶어서 이 집에 (지점…

Continue Reading...

올해의 보졸레누보..

올해의 보졸레누보는 빈드페이(Vin de pay)급은 된다. 이런 놀라운 일이.. 작년꺼는 테이블와인(VIn de table) 수준이였다.. 그렇다해도 가격대 성능비는 여전히 낮다.. 내 돈내고 사먹을 일은 없을 듯.. … 보졸레 누보에 대해 한마디 하자면.. 와인에는 빈티지라는게 있다. 2005년에 생산된 포도로 만든 와인의 빈티지는 2005이다. 와인에는 적…

Continue Reading...

소바집 간다 마츠오 & 경양식집 구로후네테이

10월 말이 햇소바가 개시되는 시즌입니다. 그래서 늦가을에 먹는 진한 메밀향이 가득한 소바는 각별할 수 밖에 없지요.. 저는 원래 소바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소바는 탄수화물 덩어리이기 때문이죠.. 육체노동을 거의 하지 않는 현대인에게 서민 음식인 소바는 영양학적으로 별로 좋을게 없습니다. 쉽게 말하면 먹으면 다 뱃살로 간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일년에 한번…

Continue Reading...

신주쿠 멘야 무사시와 라면에 대한 단상

신주쿠 유명 라면집 랭킹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예전 1위이던 무사시에 가봤는데, 오늘은 줄도 안서고 들어갔습니다. 인기를 먹고 사는 집이 다 그렇죠.. 특히 요새 유명 라면집은 뭔가 다른 집에는 없는 매우 독특한 재료를 써서 어필을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예를들어 라면의 기본인 닭, 돼지뼈 국물이 아닌 해물이 베이스인 국물이라든가.. 매스미디어에서 계속 라면집 소개 프로…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