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야마구치 아키요시동굴 여행

아키요시다이에는 일본 최대의 카르스트지형답게 큰 종유동굴이 있었습니다. 그중 유명하고 관광객들에게 개방된 동굴은 셋인데 , 가장 규모가 큰 아키요시 동굴을 찾아가봤습니다. 중간의 엘레베이터 입구 부근 첫장면부터 압도적입니다. 이렇게 큰 규모의 동굴이라니.. 인디아나 존스같은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장면입니다. 황금 종유석 기둥 종유석 종유석은 일년에 0.2mm…

Continue Reading...

야마구치 아키요시다이 여행

야마구치에는 일본 전국에서 가장 큰 카르스트 지형인 아키요시다이가 있습니다. 하기에서 차로 30분 걸리는 가까운 거리라 가볍게 아침을 먹고 출발합니다. 야마구치란 이름에서 느껴지듯 어딜가도 큰 산이 곳곳에 있습니다만, 이곳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풍경이 갑자기 초원지대로 변합니다. 이날 날씨가 흐려서 잘찍힌 사진이 얼마 안됩니다. 간만에 사진을 찍어서 그런지 몰라도 예…

Continue Reading...

야마구치 이와쿠니 여행

야마구치와 히로시마의 경계에 있는 이와쿠니에는 긴타이교라는 다리가 있습니다. 일본 전통 방식의 목조 다리인데, 거의 못을 쓰지않고 나무와 나무를 이어서 만든 다리라고 합니다. 우아하고 아름답다는 말에 이번 여행 일정에 포함시켰습니다. 과연 직접 보니 다리는 정말 이쁘긴한데 여름에 가서 보기엔 넘 덥더군요 ㅠ.ㅜ 하기와 마찬가지로 봄이나 가을에 갔으면 좋았을뻔 했습니다. 긴…

Continue Reading...

하기의 여관에서 먹은 음식

하기에 특별히 괜찮아 보이는 (싸고 맛좋은) 식당을 관광안내서에서 찾을수가 없어 식사가 제공되는 여관으로 숙소를 정했습니다. 제가 사는 곳만해도 싸고 맛있는 곳은 안내서에 잘 안나오죠.. 외지인들은 기왕왔으니 돈을 펑펑쓰고 가라, 뭐 그런 의미겠지요.. 이런 타입의 저녁이나 아침이 나오는 중급 여관은 보통 시설도 평범하고 가격도 그다지 저렴하지 않습니다만 맛있는 식사로 승…

Continue Reading...

야마구치 하기 여행

주말을 이용해 잠시 야마구치에 다녀옵니다. 차가막힐까봐 새벽 5시에 출발했는데 다행이 4시간만에 닿더군요. 현 경계를 넘어 야마구치에 도착하니 차가 한대도 없어 운전하기 편했습니다. 야마구치는 2호선을 제외하곤 전반적으로 한가한 분위기의 현이였습니다. 일본 중에서도 시골중의 시골이죠. 이에 필적할 만한 현은 고치나 아키타 정도일까요.. 으음.. 하기는 도자기와 유신으로 유…

Continue Reading...

호타루 보러간 날

초여름에 호타루를 보러간 때 찍은 사진입니다. 정작 호타루 사진은 배터리가 다 되서 찍지 못했습니다. 워낙 어두워서 잘 찍히지도 않았겠지만요. 완전히 주위가 어두워진 후에야 겨우 하나둘씩 호타루의 불빛이 나타나더군요. 영화에서나 보다가 실제로 모습을 보니 환상적이긴하더군요. 혼자서 봐서 약간은 쓸쓸했습니다만.. 간만에 보는 노을입니다. 호타루가 청정지역에서만 살아서 그런지…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