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오모테산도 힐즈 – 세련된 라멘집 미스트

요즘들어 밖에서 사람들 만날 일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좋은 걸까요? 저에겐 히키코모리 기질이 좀 있어서 말이죠.. 뭐.. 이런 기회를 이용해 그동안 못가본 맛집을 찾아 다녀야죠. 오늘은 하라주쿠에서 봅니다. 주말은 언제나 코스프레하는 사람들과 외국인들로 북적입니다. 바람이 세서 날이 추웠지만, 그래도 관광객들은 엄청 많더군요. 오늘도 85를 잊고와서 인물사진은 …

Continue Reading...

마루노우치 풍경

요즘 마루노우치 빌딩에 갈 일이 자주 생겼습니다. 괜찮은 카페도 많고 예상외로 쇼핑이나 구경거리도 많아서 사적/공적 모임 장소로 괜찮아서요. 마루노우치에서 긴자까지 이어지는 명품 거리 걷기만해도 즐거워지는 곳입니다. 해가 지기 직전 가게는 8시까지 밖에 안합니다만, 밤 늦게 와서 쇼윈도우만 구경해도 재밌답니다. 작은 광장 날은 좀 춥습니다만, 건물안…

Continue Reading...

마루노우치 빌딩의 누마즈 우오가시즈시

지난 주말 한국에서 미식가분이 놀러오셔서 저녁을 같이 했습니다. 한국 분들이 오실때는 보통 업무관계가 많기 때문에 주말을 껴서 많이 오시는데, 교통 편하고 맛좋고 싼 집은 주말에 예약하기 엄청 힘듭니다. 뭐 이런 사정은 전 세계 어디를 가도 공통일 듯합니다만.. 그래서 좀 고민하다가 마루비루에 있는 우오가시즈시를 가기로 합니다. 이 집은 일단 예약이란게 없고,…

Continue Reading...

긴자의 소바집 타이메이안 & 라멘집 잇푸도

동경에 살면서도 긴자에 갈일이 자주 있는 건 아닙니다. 요즘은 록본기힐즈, 시오도메, 마루노우치빌딩 등등의 예전 중심가에 못지 않은 부도심이 생겼기에, 쇼핑을 하거나 맛집을 갈때도 멀리 떨어진 곳에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아무리 세련된 곳이 새로 생긴다 해도 전통과 현대가 아름답게 배열되어 있는 긴자의 거리만의 독특한 분위기까지는 따라가지 못하는 듯합니다. 그래서…

Continue Reading...

신주쿠의 히루가오 – 동경 최고의 시오라멘 전문점

일본의 라멘은 종류도 다양하고 명점도 많아서 꼭 어느 집이 가장 맛있다, 라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연말연시면 TV나 잡지에서 앞다투어 순위를 발표하긴 합니다만, 그런데서 상위랭킹하는 집들은 꽤 오래 기다려야 하기도 하고, 사람이 많아지면 맛이 떨어지기 일수라 가서 실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제가 자주 찾아가는 입소문 미식 사이트에서 동경 넘버원이라고 불리울만한 시…

Continue Reading...

동경 주조의 사누키 우동 전문점 스미타

한때 전국적으로 사누키 우동 붐이 불긴했지만, 동경에서 맛있는 우동을 먹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통적으로 소바가 강세였기 때문이죠. 소바명점은 발에 채일정도로 많습니다만, 우동 명점은 극히 일부분에다 사이드 메뉴정도의 취급밖에 못받는게 현실입니다. 얼마전 자갓서베이 2008을 사서 보다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사누키 우동의 명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갓…

Continue Reading...

아자부주방의 상점가와 카페

시오도메에서 식사를 마친후 아자부주방의 상점가를 걸어다닐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동네 상점가에는 역사도 깊고 유명한 맛집도 많습니다. 그중에서 괜찮다고 소개받은 집 몇개를 올려봅니다. 아베짱이라는 이름의 닭꼬치 전문점입니다. 값도 싸면서 맛있다고 하네요. 연예인들도 종종 다녀간다고 합니다. 오늘은 배가 불러 얼마나 맛있는지 확인을 할수 없었습니다만.. 마메겐 본점…

Continue Reading...

시오도메에서의 점심모임

시오도메는 록본기 힐즈처럼 새로 개발된 부도심중 하나입니다. 오다이바로 들어가는 모노레일인 유리카모메를 탈수있는 신바시 역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주로 사무실이 많습니다만, 뮤지컬 극장도 있고 유명한 음식점을 모아놓은 식당가도 있고 해서 가끔 찾아갈 일이 생기더군요. 오늘은 아는 사람이 불러줘서 점심식사를 하러 갔다왔습니다. 오늘의 모임장소는 카렛타 시오도메…

Continue Reading...

오랜만의 신주쿠 나들이

신주쿠에 나온건 2년만인듯합니다. 뭔가 조금 바뀐것도 같습니다만, 사실 그렇게 많이 바뀌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언제나 처럼 신주쿠 동쪽 출구로 나옵니다. 신주쿠는 동쪽출구에 가볼만한데가 거의 다 모여있습니다. 남쪽출구엔 다카시마야가 있어서 나가도 뭔가 할게 조금은 있지만, 서쪽출구는 오피스빌딩이 주로 있어서 나가도 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_^ 아.. 회사원을 상대로하는 …

Continue Reading...

아키하바라 광면 방문기 및 메모리 구매기 및 노트북 업글기

벌써 4주 연속-_- 아키하바라 행입니다. 스스로 시부야계를 자처하고 있었는데, 이러다 아키바계라고 해도 다들 믿겠습니다. -_-;; (하지만 저는 정말 시부야계에요~) 사실 한번에 몰았다 가면 되는데 갈 일이 띠엄띠엄 생기네요. 지지지난 주엔 케이블 사러 갔고, 지지난 주에는 광출력되는 사운드 카드 사러 갔고, 지난주엔 펜탁스 slr 전시회가 있었고, 오늘은 요새 값이 …

Continue Reading...

시부야 라멘집 스즈란 및 hal 라이브 방문기

동경날씨가 예년같지 않습니다. 보통 맑고 건조한 날이 3달정도 이어졌었는데 올해는 눈도 많이 오고 제법 쌀쌀합니다. 그래서 정말 나가기는 싫었지만, 제가 예전부터 좋아하는 가수가 라이브를 한다고 해서 단단히 무장하고 시부야로 나갑니다. 일단 밥부터.. 시부야에도 유명한 라멘집이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요 몇년사이 잘나간다는 스즈란에 가봤습니다. 원래는 찰리즈 하우…

Continue Reading...

아키하바라 산책(K20D, Macbook Air 간단 리뷰 포함)

이번 주에도 주말을 맞이해서 아키바에 들렸습니다. 주말의 아키바는 항상 뭔가 행사가 있어서 즐겁습니다. 정기적으로 갈 필요가 있는 동네입니다. 도착했으니 일단 배부터 채워야죠. 요도바시 8층 구루메 코트의 라멘집 차부야 점장이 좀 유명한 사람인듯하더군요. 해외까지 지점을 냈다고 합니다. 아지다마고 돈코츠 라멘 명성치곤 평범하네요. 집 근처 라멘집에도 이 정도…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