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다카다노바바의 라멘집 와타나베

동경 3대 라멘 격전지구중 하나인 다카다노바바의 유명 라멘집인 와타나베에 다녀왔습니다. 이 근처 와인샵에 볼일이 있어 갔는데, 돌아오는 길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 들어가봤습니다. 골목안쪽이라 찾기가 쉽진 않네요. 정문 세련된 인테리어입니다. 안쪽도 세련된 분위기입니다. 이 집이 유명한건 라멘 프로듀서로 활약하고 있는 와타나베란 사람이 직접 자신의 라멘을 만드는 곳이라…

Continue Reading...

긴자의 미소라멘집 라멘 다이닝 도 미소

아직 널리 소개되지는 않았지만 얼마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미소라멘집이 긴자에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긴자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행정구역상으론 교바시입니다. 긴자와 동경역의 중간쯤이죠. 간판 멋진 이름에 비해 매우 작고 좁고 초라한 가게입니다. 카운터석이 10석정도입니다. 이렇게 작은 집도 긴자의 비싼 가게세를 내고도 먹고 살만큼 장사가 되는게 참 신기하더군요. 뭐 계…

Continue Reading...

요요기의 다케짱 니보시 라멘

요즘 건어물을 넣은 니보시 라멘에 필이 꽃혀있습니다. 신주쿠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니보시라멘 전문점이 있다딜래 다녀왔습니다. 니보시라멘 진한 맛으로 음.. 잘못시켰습니다. 알고보니 시원한 맛과 진한 맛 중에 선택하라고 하는 라멘집의 대부분은 스프를 두 종류 준비하는게 아니라 시원한 맛 스프에 지방을 올려넣어 진한 맛을 만들더군요. -_-;; 굳이 지방이 둥둥 …

Continue Reading...

동경역 토키아빌딩의 우동집 츠루돈탄

동경역에 최근 재밌는 컨셉의 건물이 많이 들어섰습니다. 마루노우치/신마루노우치 빌딩 이외에도 다이마루 빌딩/토키아 라든가 나카도오리 주변의 건물들에도 맛집이며 쇼핑할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동경역 안쪽에 명물관같은것도 생겼는데, 역안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만큼 충실하더군요. 예전의 중심가적인 분위기야 이제 기대하기 힘들지만, 관광명소화 되가는거 같습니다. 록본기에서 유명한 …

Continue Reading...

시나가와/메구로 밤 풍경

일이바쁜데다 주말에 할일도 많아서 평일 밤에 동경 시내를 자주 돌아다니게 됩니다. 돌아다니다보면 사진찍을 일도 생기게 되구요. 별거 아니지만 기록 상으로 남겨둡니다. 시나가와의 풍경들 메구로 가와 오사키 원래 예정대로라면 여기서 일하고 있었을지도 모르죠 ^_^ 사람 인생이란 알수 없는 법..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한 바 …

Continue Reading...

신주쿠 오모이데 요코초의 라멘집 와카츠키

신주쿠 니시구치 근처에는 오모이데 요코초라는 꼬치집들이 늘어서있는 작은 골목이 있습니다. 이 동네 분위기가 원래 좀 그래서 보통 관광객이나 아저씨가 아니면 잘 안들리는 곳입니다. 아주 서민적인 컨셉이죠. 와카츠키는 그 안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해온 노포 라멘집입니다. 정문 자가제면이라고 써져있습니다. 뭐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구요. 가격이 말이 안되게 쌉니다. 450…

Continue Reading...

메구로의 라멘집 타마루

타마루는 가이드북에 실리지 않는 라멘집입니다. 동네 사람한테 추천을 받아서 가봤습니다. 정문 작습니다. 위치는 쮸루멘 이케다의 바로 앞이더군요. 750엔 완탕면입니다. 정통 스타일로 아저씨들이 아주 좋아할듯한 맛입니다 ^_^ 양배추와 챠슈가 듬뿍 들어간데다 국물도 시원합니다. 정작 완탕은 별 맛을 못느끼겠더군요. 그냥 라멘 650엔을 시킬껄 그랬다는 생각도 …

Continue Reading...

료고쿠의 라멘집 곤로쿠

료고쿠는 스모의 국기관이 있어서 유명한 곳입니다. 최근들어 밤에 동경시내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지리를 익히기 위해서죠. 아직 잘 모르는 곳이 많습니다. 한 몇주 정도 더 돌아다니면 어느 정도 감이 잡힐 듯합니다. 간판 돌아다니다가 깔끔해보여서 들어갔습니다. 꽤 넓은 집인데 밤늦게까지 사람이 꽉 차있네요. 가격 매우 착합니다. 반찬통 면 3…

Continue Reading...

시나가와 시나타츠의 쿠마모토 라멘 전문점 히고몬즈

시나타츠의 마지막 7번째 라멘집인 쿠마모토 라멘 히고몬즈에 다녀왔습니다. 쿠마모토는 규슈의 지명이죠. 지방라멘중에 가장 먼저 진출한 신주쿠이 게이카 라멘이 아마도 쿠마모토 라멘이였을껍니다. 그만큼 라멘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간판 라멘집이지만 약간 이자카야적인 분위기도 있습니다. 사이드메뉴와 술을 시킬수가 있는데다 카운터 뿐만 아니라 한쪽에 테이블도 있더군요. 특…

Continue Reading...

시나가와 시나타츠의 중화소바 전문점 키비

칸다의 중화소바 키비도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였습니다. 몇대동안 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정통 중화소바가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했으니까요. 간판 기본 차림 특이하게 우메보시를 주네요. 일본스타일입니다. 정통 중화 소바 돼지뼈, 닭뼈와 간장으로 국물을 냈습니다. 잡내도 없고 밸런스도 잘 잡혔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정통의 중화 …

Continue Reading...

시나가와 시나타츠의 아사히가와 라멘집 사이조

이제 시나타츠의 라멘집 소개도 중반을 넘어섰습니다. 이번엔 홋까이도 아사히가와의 아사히가와 라멘집 사이조입니다. 전설의 시오라멘이 유명하다는 집입니다. 정면샷 요즘 아사히가와 라멘이 워낙 유명해서 삿뽀로 미소라멘을 능가할 지경입니다. 가히 북해도 대표라멘으로 불러도 될 정도입니다. 아사히가와에서 전국으로 점포를 늘린 산도카같은 케이스도 있죠. 특이하게도 이집은 스프…

Continue Reading...

시나가와 시나타츠의 라멘집 쯔께멘 테츠

츠케멘 테츠는 시나가와의 시나타츠에 있는 라멘집입니다. 직장이 근처라 시나타츠에 여러번 방문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집 줄이 항상 제일 길어서 신경이 쓰였습니다. 간판 니보시라고 써있는건 건어물이란 뜻입니다. 국물을 멸치나 다시마 등등의 건어물을 써서 우려냈다는 거죠. 요즘 트렌드이기도 하고 제가 요새 니보시쪽에 필이 꽃혀있어서 더더욱 가보고 싶었습니다. 스푼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