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이태원의 스테이크하우스 붓처스컷

butcher’s cut at itaewon삼원가든에서 하는 SG다인힐 그룹에서 새로운 레스토랑을 오픈했습니다. 스테이크 전문점인데 붓처스컷이라는 이름입니다. 요즘 드라이에이징인지 뭔지가 유행을 해서 이런 컨셉의 레스토랑이 좀 많이있긴하지요. 이 집만의 매력이 있어야 장사가 잘될텐데, 저는 다른 집들도 가보질 않아서 제대로 비교평가는 못하겠더군요. 오늘의 협찬와인 오른쪽 호주와인이 괜찮은 넘이더군요. 왼쪽은 …

Continue Reading...

난지캠핑장에서 봄맞이 바베큐

spring bbq at nanji난지캠핑장에서 봄맞이 기념 바베큐 번개가 있었습니다. 사실 바베큐가 재밌긴한데, 준비가 참 귀찮지요. 그래서 혼자서 하라면 절대로 못하고 한 10댓명이상 모여야 겨우 시도 할수 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었네요. 날도 그닷 안춥고 좋았습니다. 꼬치를 만들고 있는 섬섬옥수 혼자서면 이런것도 하기 힘들죠. 놀러 나와서 조리까지 해주시는 살신성인의 자세!! 일단 가리비로…

Continue Reading...

일산의 곰탕집 서동관

seodongkwan모터쇼를 마치고 바로 앞에 가보고 싶던 맛집이 있어서 찾아갑니다. 서동관이란 곳인데 하동관처럼 곰탕이 주 메뉴인 집입니다. 아무래도 일산이 멀기때문에 간만에 왔을때 가보고 싶은 곳은 다 찾아가봐야지요. 김치와 파 곰탕집의 기본이지요. 낮술 한잔 요즘 막걸리 붐이라서인가 여기저기서 막거리를 파네요. 가평이 일산하고도 가깝고 물도 좋다고 해서 주문해봤는데, 맛 괜찮네…

Continue Reading...

서울 모터쇼 2011

korea motor show 2011주말을 이용해 서울 모터쇼에 다녀왔습니다. 작년까지 레전드를 탔기에 일반적인 차엔 관심이 없긴했지만, 그래도 차를 산다면 뭐가 좋을지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기도 했고, 모델 사진도 찍고 싶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먼길을 나섰습니다. 새 카메라를 산 이후 처음으로 85mm 렌즈를 써봤는데, 아주 아주 만족스럽더군요. 이런 자주 기회가 생겨서 인물 사진…

Continue Reading...

삼각지의 홍어집 황토마당

hwangtomadang삼각지에 멋진 곳이 있다고해서 2차로 들렸습니다. 제대로 된 홍어를 먹어본 적이 얼마 없기에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무 무침 이건 그냥그냥.. 김치 삼합의 재료입니다. 묵은지가 따로 있다고 하던데 이 정도도 새콤해서 아주 좋았습니다. 홍어집인데 생막걸리도 한잔 걸쳐야죠. 크아~ 좋구나~ 홍어와 제육 특수부위도 좀 내주셨네요. 퀄리티가 아주 굳입니다.. …

Continue Reading...

삼각지의 중국집 홍마반점

hongmabanjum near samgakji삼각지 부근의 맛있는 중국집에 다녀왔습니다. 홍마반점은 홍콩반점 + 마카오반점을 합친 이름으로, 한국에서 프렌차이즈로 무지 유명한 분이 만든 동네 중국집입니다. 일반적인 동네 중국집과는 메뉴가 비슷하면서도 다르고, 확실히 제대로 만든 요리가 나오더군요. 프렌차이즈도 잘하는 집은 먹을만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남산타워 가는 길에 찍어봤습니다. 포토그래퍼는 항상 카메라를…

Continue Reading...

홍대입구의 춘자대구탕

chunja daegutang이 겨울이 지나기전에 대구탕을 먹으려고 몇몇 멤버들과 모였습니다. 근데 벌써 봄이 되었.. 대구탕 그냥 알아서 잘 내주시네요. 이런 탕이야 재료가 전부라, 수급에 따라 맛이 왔다갔다합니다. 이 날은 좀 평범했다는 평이였습니다. 대구전 스르르 녹네요. 역시 물오른 생선의 전은 맛있습니다. 이렇게 먹으면 됩니당. 반성하고 이제부턴 열심히 올려서 계절에 맞는 포스팅…

Continue Reading...

다시 찾은 압구정 루이쌍끄

louis cinq냉면으로 입가심을 하고 디저트를 먹기위해 찾아갔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을 듯합니다. 수플레 맛은 있는데, 왜 수플레만 나오는지 의문이네요. 보통은 여기에 아이스크림이나 시럽을 넣는데 말이죠. 초콜렛 아이스크림과 마카롱 화려한 디스플레이는 멋지지만, 맛은 그냥그냥입니다. 딸기 화려한데 레드 와인 안주론 좀 어울리지 않는 듯. 아.. 이럴땐 디저트 와인을 시…

Continue Reading...

의정부 평양면옥

pyeongyangmyeonok의정부 평양면옥은 분당과 장충동에 있는 평양면옥의 본가입니다. 만두번개 2차로 어디갈까하다가 근처에 있는 멋진 식당인 평양면옥을 가게되었습니다. 근처라고 해도 좀 멀긴하지만, 제대로 하는 음식점은 가볼만한 가치가 있지요. 역시 이 집도 저 혼자라면 언제 와보게 될지 모르는 집이여서 더욱 뜻깊었네요. 정문 근처가 전부 모텔이더군요. 분위기가 수상하더라는.. 그치만 식당…

Continue Reading...

방학동의 만두 전문점 수정궁

sujunggung올해 초 고xx님이 추진하셨던 엄청난 규모의 미식 프로젝트 만두로드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린 곳은 베스트 오브 베스트인 방학동의 수정궁이였습니다. 제가 영광스럽게도 그 자리에 낄수가 있었네요 ^_^ 이런 모임 아니면 그 먼데까지 같이 갈 사람을 찾기가 불가능했지 않았을까 생각되더군요. 군만두 이 집의 대표 메뉴입니다. 통만두를 말려셔 튀긴다고 하는…

Continue Reading...

투쉐프에서 호주 와인 모임

2chef wine dinner제가 활동하는 미식모임에 호주 와인 번개를 쳤는데 성원이 안되어서 방향을 급선회했습니다. 4명이서 샤토 마고를 마시는 모임으로요.. 사실 마고는 화이트데이를 올해도 혼자보내게 된 걸 기념하며 마실려고 했는데, 그날 너무 컨디션이 안좋아서 몇일 기다렸다 마신다는게 이렇게 되었네요. 요즘 감기 정말 오래가네요. 오늘 준비한 와인들 호주산 와인들입니다. 킬리카눈의 오라클도…

Continue Reading...

강남의 징기스칸 전문점 신정에서 곱창전골

shinjung이 날도 갑자기 점벙이 생겨서 강남의 신정에 나갔습니다. 곱창 좋아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주변에 많네요. 반찬 심플합니다. 땅콩 곱창전골이 늦게 나와서 콩으로 배채웠습니다. 오리 이건 잘 구워졌네요. 가격을 생각하면 이 정도가 안되면 안되겠지만요. 곱창전골 잘 끓고있습니다. 덜어서 고기의 심플한 맛을 기대했는데, 야채의 단맛이 강했습니다. 맛은 있는데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