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이수의 남성집

namsungjib이수역 부근에 전통 시장이 있는데, 남성집은 그 안에서 오랫동안 영업해온 곳입니다. 순대가 들어가지 않는 순대국집으로 유명합니다. 본격적인 순대국집 투어를 해보려고 맛있는 순대국집 리스트를 조사해봤는데, 정작 순대국집은 동네마다 한두개씩은 있지만 명점의 수는 딱히 많다고 할수가 없더군요. 몇 안되는 명점의 반열에 오른 집이기에 기대가 되었습니다. 입구부근의 골목안에 있습…

Continue Reading...

신세계의 딘&델루카와 서래마을의 오뗄듀스

dean & deluca in shinsekye고속터미널 근처에서 약속이 있었는데, 시간도 얼마 없고 해서 딘&델루카에 붙어있는 카페에서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대충 이런 분위기.. 한국에선 무척 고급스러운 이미지인데,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해서 잘 안가게 되더군요. 뭔가 킬러컨텐츠라도 있으면 방문해볼텐데 말이죠. 크로와상 값은 비싼데 딱히 뛰어난 맛은 아닙니다. 요샌 더 잘하는 빵집이 많아서리.. 쇼…

Continue Reading...

명동의 한식집 고궁

kokung일본 사람들이 모이는 명동에 비빔밥으로 유명한 한정식집이 하나 있다는 소문은 예전부터 들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서 가볼수 있었습니다. 전주에 본점이 있고 명동은 분점이라고 하는거 같더군요. 처음에는 가볍게 비빔밥이나 한그릇 단품으로 먹을까했는데, 일부러 명동까지 나온 김에 코스로 바꿨습니다. 반찬 제가 전주를 안가봐서 괜찮게 나오는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모주 …

Continue Reading...

명동 신세계 본점의 디저트 카페 페이야드

payard cafe in shinsekye명동에서 친구를 만나서 개화에서 가볍게 식사후 페이야드로 이동했습니다. 홍대/가로수길/압구정 정도가 아니면 근처에 갈만한 디저트 카페가 많은 동네는 별로 없죠. 럭셔리한 분위기는 지난번 방문때와 비슷하더군요. 초콜렛 타르트 그냥 그랬습니다. 애플 타르트 예전엔 맛있게 먹었는데, 이번엔 그냥 그러네요.. 요새 워낙 디저트를 많이 먹고 다녀서일까요. 바나나 타르트 …

Continue Reading...

보라매공원 부근의 서일 순대국

seoil sundae연남 왕순대에서 맛있게 순대를 먹은 후에 갑자기 순대에 필이 꽃혔습니다. 이 시기에 일드 고독한 미식가를 열심히 보고 있었기도 했기에, 혼자가서 단품으로 먹고 나올수 있는 음식에 관심이 가기도 했구요. 일단 블루리본부터 뒤적뒤적하다보니 서일 순대국이 유명하다고 나오더군요. 거리가 좀 되긴 했지만, 날잡아서 다녀왔습니다. 정문 본점은 옆에 있습니다만, 깔끔하고 넓은 2…

Continue Reading...

투쉐프에서의 치즈 번개

2chef hongdae파리에 다녀오신 분이 치즈를 좀 들고오셔서 투쉡에서 가벼운 번개를 했습니다. 일단 빵 부터 폴앤폴리나에서 깜빠뉴를 사와서 서빙을 부탁드렸는데, 언제나 느끼지만 이 집 빵이 정말 맛있네요. 절반짜리 사왔는데, 풀사이즈로 사왔어도 좋았을뻔 했습니다. 로제 스파클링와인 Mas Monistrol이라는 와인인데, 가격대비로 괜찮더군요. 전채 새우가 탱탱합니다. 요새 더…

Continue Reading...

홍대의 디저트 가게들

hongdae dessert요즘 잘나가는 가게들은 전부 홍대에 모여있는 듯합니다. 블로그나 여러 채널을 통해 괜찮은 가게의 정보를 얻는데, 가보고 싶은 집이 너무 많네요. 그래서 가끔씩 갈일이 생길때마다 맛집을 몰아서 다니게 됩니다. 폴앤폴리나 디저트를 사기전에 일단 식량확보먼저 합니다. 요즘 윈도우 베이커리들이 많이 생기긴 했지만, 여러 곳을 돌아다녀 봐도 이만한 곳이 별로 없더군요. 언제나…

Continue Reading...

디저트리

dessertree얼마전에 도산공원부근에 디저트 전문점이 하나 오픈했다는 이야길 들었습니다. 오너분이 직접 카운터에서 디저트를 라이브로 만들어주는 컨셉인데 괜찮은 편이죠. 요즘 디저트 가게를 돌고 있는지라 그 일환으로 다녀왔네요. 인테리어가 매우 깔끔합니다. 가게안은 카페라고 하기에는 좀 작은 편이구요. 친구들과 조용히 디저트 즐기기엔 괜찮네요. 메뉴판 아이패드가 메뉴판이네요. 사…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