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인천 차이나타운의 만두전문점 원보

wonbo인천에 오래전부터 차이나타운이 있어오긴 했지만, 말그대로 명맥만 유지한 상태였죠. 차이나타운의 중식집이라고 해봤자 관광객 상대로 새로 생긴 집들이 대부분이고 예전 맛집이라고 해도 딱히 특별한 맛은 아닙니다. 신흥동 쪽의 중식당이 오히려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어쨌든 간만에 방문한 차이니타운에사람이 바글바글한게 참 신기하더군요. 10년도 더된 고양이를 부탁해라는 영화의…

Continue Reading...

주말 인천 여행

jayu park in incheon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인천의 주요관광지를 돌아다녔습니다. 인천에서 갈만한데야 뻔하지만 정말 간만이라서 카메라를 들고다니며 이곳저곳 촬영했네요. 일단 자유공원 역사가 오래된 공원입니다. 예전엔 비둘기도 있었는데 지금은 다 사라졌네요. 항구가 보이는 풍경이 멋집니다. 이런 풍경.. 고베랑도 살짝 비슷한 느낌이.. 맥아더 동상이 젤 유명한데, 그 사진은 없네요. 월미은…

Continue Reading...

인천 경인 운하와 아라뱃길

arabaetgil휴일에 친척이 놀러왔는데 갈데가 딱히 생각이 안나서 경인 운하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이날 날이 참 덥더군요. 계양역의 풍경 경인 운하를 가려면 인천 계양역에서 내리는게 젤 편한 방법입니다. 논밭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거대한 다리가 보이시는지.. 운하이기 때문에 높게 만들수 밖에 없었겠죠. 근데 생각보다 강폭이 넓지는 않더군요. 물론 배가 지나가려면 폭보다는 깊이가 …

Continue Reading...

리뉴얼 후에 방문한 투쉐프

2chef with latour벌써 두달전 이야기인데, 투쉐프가 5월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했습니다. 뭐가 바뀌었는지 궁금해서 리뉴얼 끝나고 얼마 안되서 방문했습니다. 잔 빵 가스파쵸 이때가 5월말쯤이였는데, 신선하고 시원한 가스파쵸에서 계절감이 느껴지더군요. 전채, 올리브를 올린 바게트빵 올리브를 갈아서 올렸는데, 올리브가 짭쪼름해서 이렇게 빵에 올려 먹으면 맥주 안주로 좋습니다. 와…

Continue Reading...

홍대의 츄러스 전문점 츄로101

churro101홍대에 츄러스 전문점이 생겼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제가 딱히 놀이동산 or 영화관의 비싼 츄러스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쉐프분이 직접 스페인에서 배워오셨다는 소문을 들으니 어떤 츄러스가 나올지 기대가 되더군요. 입구 홍대의 디저트 가게가 모여있는 골목에서 멀리 떨어져있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2층에 있는데 살짝 안쪽이라 눈에 잘 안띄더군요. 츄러스 샘플러 둘…

Continue Reading...

전라북도 순창의 2대째 순대

2daime sundae일이 생겨서 주말에 잠시 전라북도 순창에 다녀왔습니다. 근처의 맛집을 검색해봤는데 대부분 한정식집이더군요. 그래서 그냥 웹검색을 해봤더니 이 집이 그 동네에서 유명하다고 나왔습니다.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5일장이 열리는 날이 아니라서 주변은 조용합니다. 반찬 순대국집의 기본세트가 다 나옵니다. 메뉴 뭐.. 서울의 명점에 비해 아주 싼건 아니지만 푸짐하게 나…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