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노량진 바다 회센타

noryangjin bada hoi center노량진은 전에도 가본적이 있긴지만, 이번에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어시장 관광도 가능한데다 어차피 여름에 회와 매운탕을 꼭 먹어야 한다면 노량진만한데도 별로 없으니까요. 게다가 녹x님 블로그에서 본 바다회센타가 친구들하고 한잔하기에 조용하고 괜찮을 듯해서 부담없이 정했습니다. 상차림 반찬은 그냥 그냥 평범했지만, 룸이라서 확실히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식사가 가능…

Continue Reading...

시청부근의 족발집 만족족발

manjok jokbal일본사는 친구가 간만에 놀러왔는데, 한국적인 음식점을 안내해달라고 해서 맨 처음 찾아간 곳이 시청역 부근의 만족족발입니다. 서울에서 맛있기로 정평이난 족발집이죠. 줄이 워낙 길어서 평소라면 엄두도 못냈겠지만, 이번에 시간이 되서 한 30분쯤 대기후 들어갔습니다. 기본 상차림 특별히 찍어먹는 소스도 있고 준비물로만 한 상 가득합니다. 만두국 오.. 듣던대로 서비스 …

Continue Reading...

장충동 평양면옥

pyeongyangmyeonok저는 해외 여행 가기전에 꼭 면세점에 들립니다. 정기적인 할인행사를 잘 만 이용하면 괜찮은 패션 아이템을 아웃렛보다도 싼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이죠.(이번에도 성공 -_-v 했습니다. 6월과 12월은 대대적인 세일을 해서 뭔가 건질게 많다는) 암튼.. 신라 면세점에 갔다가 시간상 점심을 먹어야 할 때 가장 생각나는 곳이 장충동 평양면옥입니다. 걷기엔 좀 거리가…

Continue Reading...

연남동 중식당 이품

ipum홍대랑 가까운 연남동에 중식당이 많이 있는데, 가격대비로 맛이 좋아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품은 홍대에서 걸어가기엔 좀 멀리 떨어져있기에 갈일이 안생겼는데, 모 블로거가 맛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간판 얼마전에 리뉴얼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간판이 깨끗하네요. 피터팬이란 빵집의 부근 골목의 안쪽에 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오향장육 식초가 넘치도록 많…

Continue Reading...

청담동 이탈리안 레스토랑 미피아체에서 열린 독주모임

mipiace싱글몰트를 좋아하긴하지만 독주를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어쩌다보니 독주모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피아체는 전에도 싱글몰트 발베니 시음회를 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독주에 맞는 멋진 음식을 내주셨네요. 빵 화벨 테스트용 하몽 협찬용 초콜렛 사느라 좀 늦게 도착했더니 제가 먹을 양만 남아있었습니다. 원래 piaf를 가려고 했는데, 문을 닫아서 어쩔수 없이 알마니에 …

Continue Reading...

신사동의 지호 한방 삼계탕

jiho samgyetang날이 더워지니 삼계탕집을 갈 일이 생기네요. 지호 한방 삼계탕은 신사동의 설렁탕/해장국집 골목에 있는 곳입니다. 그렇게 유명한 집도 아니고 가격이 싼편도 아니지만, 괜찮은 맛의 삼계탕이 나오더군요. 분위기도 차분하니 모임에 좋을 듯 싶더군요. 인삼주 식전주로 나오는데, 인삼특유의 쓴맛이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네요. 테이크아웃도 가능한거 같았는데, 이날은 다음 스케줄도 …

Continue Reading...

인천의 어시장 연안부두

yeonanbudu서울에 노량진 시장이 있다면 인천에는 연안부두 어시장이 있습니다. 인천에 바다도 있고 항구도 있긴하지만, 남해나 강원도와는 달리 생선의 선도가 노량진보다 더 좋은건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 노량진가면 호객행위를 너무 많이 해서 짜증이 나는데 연안부두는 그정도는 아니라 가벼운 여행기분으로 들려도 괜찮을 듯 했습니다. – 근데 주말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주차하기가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