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광화문의 수육,설렁탕 전문점 백송

baeksong수육으로 유명한 광화문의 백송에 다녀왔습니다. 워낙 장사가 잘되는 집이라 한참 기다려서 먹었네요. 정문 손님들이 끝이 없이 들어오더군요. 장사를 하려면 이렇게 해야한다는.. 기본 차림 김치와 깍두기도 맛있네요. 수육 소자 하나에 5만원이 넘는 가격이라 좀 쎄긴하지만 그만큼 좋은 질의 고기를 쓰는게 느껴집니다. 국물 설렁탕 국물이 서비스로 나오는데, 파와 …

Continue Reading...

양재천 가로수길의 족발과 아시안 누들 전문점 콜라겐 팩토리

collagen factory양재천에 족발과 면을 같이 파는 재밌는 컨셉의 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가보니 스텝분들이 다 중국계이시더군요. 음식 수준을 걱정했는데, 그럴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기본찬 중국식당 풍이네요. 매콤한 돼지껍질과 메주콩볶음 짭짤하면서 쫄깃해서 안주로 괜찮을 듯하더군요. 태국식 해물 샐러드 뭐.. 평범했습니다. 족발 소자 제대로 만든 맛있는 족발이 나오네요…

Continue Reading...

신사동 가로수길의 카페 퍼블리크

cafe publique어거스트 나인틴을 찾으러 Forever 21 혹은 뺑드빱바부근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가로수길에 새로 오픈한 카페 퍼블리크를 발견합니다. 왜 이렇게 반갑던지.. 오빠가 강남 살때 있었으면 더욱 귀여워 해주었을텐데, 이젠 쫌 늦은 감도 있고.. 만감이 교차하더군요 ^_^ 대략 이런 빵을 팔더군요. 본점하고 별 차이 없어보이더군요. 케익 종류도 한가득 이쪽도 역시나 본점…

Continue Reading...

가로수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어거스트 나인틴 August 19

august 19가로수길에 약속이 있어서 갈만한 레스토랑을 검색하다가 어거스트 나인틴이란 집이 최근에 뜨는 것같아 가보았습니다. 위치는 Forever 21 뒷편입니다. 간판의 복숭아 그림을 보고 찾아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식당은 2층에 있는데 넓고 무척 캐주얼 한 분위기입니다. 제가 갔을땐 점심시간이였는데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텅텅 비어있더군요. 아직 홍보가 덜되었거나 그날따라 …

Continue Reading...

삼청동으로 이전한 프렌치 레스토랑 비앙에트르

bien etre네이버의 파블이신 코스모스님의 블로그에 비앙에트르의 이전 소식이 올라와 있더군요. 비앙에트르는 오픈 때부터 정통 프랑스 스타일의 요리로 유명한 곳이였죠. 음식 수준에 있어서는 불만이 없었지만 위치나 분위기나 서빙이 많이 아쉬웠었는데, 코스모스님 블로그를 보니 환골탈태를 한 듯해서 얼른 다녀왔습니다. 레스토랑의 외관 모던한 인테리어가 무척 인상적입니다. 예전의 모습은 …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의 니보시 라멘 전문점 자가제면 이토

jikaseimen ito아사쿠사의 한구석에 맛있는 니보시 라멘 전문점이 있단 소문을 듣고, 어느 날 저녁 집에 가는길에 잠시 들렸습니다. 여기서 니보시는 건어물이란 의미입니다. 검색해보니 본점은 아카바네에 있는 것 같더군요. 정문 자가제면 이토라고 써져있습니다. 직접 면을 뽑는다니 어떤 면일지 궁금하더군요. 입간판 이것만봐선 라멘집인지 알기가 쉽지 않더군요. 식권 판매대 저는 챠슈 …

Continue Reading...

하마마츠쵸의 일식집 혼하마

honhama하마마츠쵸에서 점심이 제일 유명한 집을 검색해보니 이 집이 나오더군요. 워낙 유명한지라 궁금해서 한번 가봤습니다. 정문 한 구석에 있어서 찾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가게 규모가 그다지 크지 않아서인지 조금만 늦어도 줄을 서야 하더군요. 타이메시 정식 사시미, 아라니, 아라아게 포함 1200엔이라고 합니다. 구성 괜찮네요. 항공샷 이렇게 정식이 한 상 나옵니다….

Continue Reading...

이케부쿠로의 라멘집 에비소바 이찌겐

ebisoba ichigen북해도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새우 라멘 전문점이 이케부쿠로에 문을 열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라멘같은 고 탄수화물 음식은 안먹으려고 노력중인데, 이 집은 새우 국물이 시원할 것같아 무지 땡겼습니다. 정문 역에 연결된 토부 백화점 식당가에 있습니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그렇게 유명하진 않은 듯합니다. 제 앞으로 줄선 사람도…

Continue Reading...

오다와라의 오다와라 오뎅야 본점

odawara oden하코네에서 뭔가 맛있는게 먹고 싶긴했는데, 비싼 곳이나 가기 힘든 맛집밖에 찾을수가 없어서 오다와라에 가기로 했습니다. 로망스카의 팜플렛에서 본 오다와라 오뎅야 본점이 땡기기도 했고, 오다와라라는 지역이 원래 시라스와 가마보코로 유명한데 얼마나 맛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오뎅집 정문 역에서 1km정도 떨어져있습니다. 약 15분~20분 정도 걸어야하니…

Continue Reading...

하코네 온천테마파크 유네상

hakone tour주말이 오기 직전 친구가 갑자기 연락을 해왔습니다. 아무데나 놀러갈려고 하는데 같이 갈수있겠냐구요. 그래서 어딜 갈까 고민하다가 정한게 하코네의 온천테마파크인 유네상입니다. 동경부근이라 사람들은 많겠지만, 온천도 가능하고 이동도 편하니까요. 로망스카를 타고.. 신주쿠에서 바로 하코네까지 가는 기차입니다. 편도 2200엔 정도고 1시간 정도 걸립니다. 편하긴하더군요. …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의 붕어빵 전문점 나니와야

naniwa cafe나니와야라고 하면 아자부주방에서 붕어빵으로 유명한 곳이죠. 아사쿠사에 분점이 있어서 식후 디저트를 먹을 겸 다녀왔습니다. 정문 아사쿠사의 뒷쪽이라 관광객들이 자주 가는 동선에선 빗겨나 있습니다. 그래서 조용하기때문에 주말에 가기 좋더군요. 붕어빵 그릇이 재밌네요. 홋까이도산 단팥이 듬뿍 들어간 붕어빵이야 맛있는게 당연하지만, 아직 날이 더운 때여서 그렇게 땡기진 …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의 차이니즈 레스토랑 류엔

ryuen아사쿠사에 조미료없이 유기농 재료만을 쓰는 차이니즈 레스토랑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주말을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간판 가격대는 좀 하지만 맛있다고 하더군요. 천연 새우와 아스파라거스 볶음 새우의 선도도 보기 드물 정도로 좋습니다만, 도치기산 아스파라거스의 생생히 살아있는 듯 아삭한 맛은 아직까지 생각나네요. 좋은 재료만 엄선해서 쓰니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상탕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