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히가시무코지마 커피점

higamuko coffee shop디저트를 먹기위해 히가시 무코지마 커피점이란 집으로 이동했습니다. 레어치즈 케익이 유명한 집이라고 하더군요. 정문 깔끔한 분위기의 카페입니다. 주인분이 젊고 의욕적인 듯하더군요. 레어치즈 케익 두부나 아이스크림처럼 생겼네요. 한 입 먹어보니 부드러움이 환상적이더군요. 호시가키 타르트 말린 감으로 만든 타르트인데, 단맛이 잘 억제되어 있어서 부담이 가지 않으면서…

Continue Reading...

히가시무코지마의 고민가 카페 코구마

koguma유명한 고민가를 개조한 카페가 집근처에 있다는 소문을 듣고 주말의 런치를 위해 다녀왔습니다. 정문 코구마가 어린 곰이란 뜻입니다. 그래서 간판에 곰이 있네요. 링고 밀크 쥬스 사과 쥬스에 우유를 탄 음료수인데, 보기보다 괜찮은 맛이네요. 코구마 알렉산더 멕시코 풍 4층의 아이스 카페오레라는데 이쪽도 괜찮다는 듯합니다. 병아리콩 카레 네.. 뭐.. 그냥 카레…

Continue Reading...

산겐자야의 케익집 쁠라지르

plaisir산겐자야의 케익집인 쁠라지르는 동경 최고 수준의 케익집 중 하나인데, 워낙 외진곳이라 이제서야 다녀왔습니다. 정문 산겐자야 역에서 내려서 한참을 걸어야 나옵니다. 그러고보니 동경의 대부분의 케익 명점이 한가한 주택가에 있는 듯합니다. 시실리엔느 피스타치오 케익인데, 수준이 높더군요.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인상적입니다. 파르팡 이 집을 대표하는 케익이 아닐까 …

Continue Reading...

아키하바라의 소바집 쯔쯔미

tsutsumi아키하바라에 기계로 뽑는 쥬와리 소바집이 있다고 해서 어느 주말 다녀왔습니다. 정문 좀 구석에 있네요. 일부러 찾아가기엔 아키하바라의 중심가에서 거리가 좀 됩니다. 테이블 평범한 소바집 분위기네요. 주말임에도 샐러리맨 복장의 아저씨들이 간간히 들리더군요. 카키아게 그냥 소바만 먹기도 그래서 하나 시켜봤습니다. 미리 튀겨놔서인지 상태가 그냥 그렇네요. 하지만 가…

Continue Reading...

하라주쿠의 팬케익 전문점 빌즈 오모테산도

bills주말을 맞이하여 팬케익을 먹으러 오모테산도에 갔습니다. bills는 해외에서 유명한 곳인데, 일본에는 오모테산도와 오다이바에 지점이 있습니다. 기린 생맥주 기분좋게 낮술을 즐기려는 마음도 있긴했지만, 딴 음료수가 다 비싸서 생맥주가 오히려 싸더군요. 고급 리조트의 식당이 컨셉이라 그런 듯합니다. 프렌치 프라이 샌드위치의 사이드 메뉴로 시켜봤는데 무척 맛있네요. 일…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 라멘테이

ramen tei일이 바빠지면서 멀리가기보다는 가까운데서, 주목받는 맛집보다는 준비없이 가볍게 갈수 있는 식당을 이용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아저씨가 된다는게 이런 것이겠죠. 아사쿠사 라멘테이는 관광지 한 복판에 있는 가게입니다. 다베로그 평가는 괜찮은 편인데 실제로 맛은 어떨지 궁금하더군요. 외관 안은 좁습니다만, 바깥에 좌석이 있고, 라멘을 먹는 서양인 비율이 꽤 됩니다. …

Continue Reading...

발렌타인데이 한정 다카시마야의 모리이조 초콜렛

moriizo chocolate올해 발렌타인데이에 타카시마야에서 한정판으로 환상의 소주라고 불리우는 모리이조가 들어간 초콜렛을 판다는 소식을 듣고 주말을 이용해서 신주쿠에 다녀왔습니다. 번호표 백화점이 오픈한지 30분정도 지난 시점인데, 275번을 주더군요. 400개 한정이였는데, 좀만 늦었다면 못살뻔했습니다. 손에 들어온 모리이조 포스가 있습니다. 내부 매우 럭셜럭셜합니다. 하나 꺼내봤습…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의 디저트 전문점 씨라보 프로젝트

clab project씨라보 프로젝트는 르 샹 드 피에르라는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운영하는 디저트 전문 샵 겸 카페입니다. 이런 곳에 이런 모던한 분위기의 디저트 전문점이 있을줄은 몰랐네요. 정문 언듯보기에 헤어샵같아서 무시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디저트 가게였습니다. 요런 디저트 빵들을 팔더군요. 모든 메뉴가 맛이 괜찮습니다. 빵 이외에 케익이나 초콜렛도 팔더군요. 사쿠라 모찌 초콜렛…

Continue Reading...

신주쿠 교엔의 켄즈 카페

ken’s cafe가토 쇼콜라 단 하나의 메뉴로 동경 디저트계의 톱을 달리는 집이 신주쿠에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신주쿠교엔 근처의 켄즈카페라는 집인데, 3000엔이나 하는 가토 쇼콜라가 너무 잘팔려서 카페 영업은 접고 테이크아웃 판매만 하고 있더군요. 설명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상온에서, 차갑게, 데워서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고급 케이스 가격이 비싸니 이 정도는 …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 갓파바시 근처의 밥집 아리에

arie회사 근처에 괜찮은 밥집이 있어서 점심 먹으러 자주 들리는 편입니다. 아리에라는 곳인데, 골목안에 카페 비슷한 분위기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동네 밥집이라 다베로그에도 거의 정보가 올라와있지 않더군요. 새우튀김 볼륨은 많지 않지만 질좋은 재료로 싼값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리 실력도 좋구요. 튀김이 제대로 더군요. 오니기리 작은 사이즈의 오니기리를 가끔 서비스로…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의 츠케멘 전문점 리헤이

rihei쯔께멘으로 유명한 야스베는 지점도 많지만 야스베에서 영향을 받은 집들도 시내 곳곳에서 볼수 있습니다. 지로처럼 하나의 계열을 이룰 정도로 인기이죠. 아사쿠사에도 야스베 계열의 라멘집이 하나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정문 겉으로 봐선 야스베 계열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맛도 맛이지만 위치가 좋아서인지 늦은 시간임에도 사람들이 많습니다. 라멘 쯔께멘을 안시키고 라멘을 시켜…

Continue Reading...

무코지마 쵸메이지 사쿠라모찌와 카도

chomeiji sakuramochi일본에서 사쿠라모찌는 관동의 초메이지스타일과 관서의 도묘지스타일로 나뉩니다. 벚나무의 잎으로 떡을 감싸는 스타일은 같지만, 떡 자체의 모양이 크게 다르죠. 관동 지방의 사쿠라모찌의 발생지가 초메이지란 사실을 안 것도 얼마 안되지만, 아사쿠사 근처에 있다는 것을 최근에서야 알고 깜짝놀랐습니다. 날씨 좋은 주말에 시간을 내서 다녀왔습니다. 녹차 테이크 아웃도 하지만, 안…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