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종로의 냉면집 우래옥

uraeok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우래옥에서 반가운 분들을 만났습니다. 정확히 12시에 갔는데 사람들이 꽤 있더군요. 살짝기다리긴했지만, 곧바로 자리에 안내되었습니다. 면수 구수합니다. 순면 예전엔 고기메뉴 가격만 비쌌는데, 요새는 냉면 가격도 후덜덜하죠. 만이천원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진 찾아 갈 가치는 있습니다. 만오천까지 가게되면 집에서 시판냉면…

Continue Reading...

하네다 공항의 우동집 츠루돈탕

haneda airport짧은 일본 여행을 마치고 하네다 공항을 통해 집에 돌아왔습니다. 너무 짧아서 아쉽긴 했지만 다음을 기약해야죠. 한동안 인천/나리타만 이용하다가 간만에 하네다로 온 관계로 좀 둘러봤습니다. 하츠네 미쿠 굿즈샵 공항에 하츠네 미쿠라니.. 사고싶은 아이템이 좀 있었지만 참았네요. 캐릭터 티셔츠를 팔던 곳 가격이 싸지가 않더군요. 그렇지만 디자인은 이쁘던데.. 아무래도 …

Continue Reading...

동경 스카이트리의 봄

skytree작년까지 집근처였던 스카이트리에 방문했습니다. 워낙 익숙한 곳이라 놀러온 듯한 기분도 들지않더군요. 벚꽃 아무리 동경이 일찍 핀다해도 너무 빠르긴하죠. 좀 일찍 피는 종이였습니다. 하늘도 맑아서 봄분위기가 나더군요. 가볍게 스시한판 시간이 없어서 정말 가볍게 먹고 왔습니다. 음.. 트리톤이라도 갔으면 더 괜찮았을텐데 아쉽긴하네요. 맥스브렌너도 들렸는데, 딱히 살…

Continue Reading...

쯔끼지의 니코미 전문점 키츠네야

kitsuneya한국으로 출발하는 날, 새벽 일찍 일어나 쯔끼지에 다녀왔습니다. 날이 쌀쌀해서인지 아침에 장보는게 쉽지가 않더군요. 경매장 가서 아침부터 물건 떼는 분들이 존경스러워지더라구요. 필요한 재료를 사고난 후에 아침을 안먹을수가 없었네요. 뭘 먹을까 하다가 니쿠도후와 니코미 전문점인 장외시장의 키츠네야에 갔습니다. 니쿠도후 간만에 먹는 키츠네야의 니쿠도후는 무척 달더군요. …

Continue Reading...

신주쿠의 주류 전문점 시나노야

shinanoya동경에서 술사기 가장 좋은 곳하면 떠오르는게 신주쿠 가부키쵸의 시나노야입니다. 타 가게에 비해 가격도 저렴할뿐더러 술 종류도 어마어마하게 많기때문이죠. 다른 전문점에도 괜찮은 술이 없는건 아니지만, 한번에 모아서 사야 한다면 이 집을 들리지 않을수 없습니다. 입구 정문은 아니고 뒷문쪽입니다. 취급하는 리큐르의 종류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술 쉐리 캐스…

Continue Reading...

닛포리의 카페 쇼콜라티에 이나무라 쇼죠

chocolatier inamurasyozou메지로에 있는 작은 싱글몰트 가게에 갈려고 출발했는데, 일요일에는 가게를 쉬더군요. 소비세 오르기전에 사두고 싶었던 술이 있었는데… 아무튼 그래서 바로 행선지를 닛포리의 쇼콜라티에 이나무라 쇼죠로 변경합니다. 야나카의 상점가 닛포리에서 내렸어야 했는데 메지로의 쇼크때문이였는지 니시닛포리에서 내립니다. 닛포리까지 걸어가는데 중간에 꽤 번화한 상점가가 나오더군…

Continue Reading...

카메이도의 내장구이 전문점 카메이도 호르몬

kameido hormone동경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맛집하면 카메이도 호르몬이 제일 먼저 떠오르네요. 가격도 좋고 분위기도 부담없고, 줄만서면 예약없이도 먹을수 있으니까요. 이날도 별 고민없이 그냥 이 집에 줄을 서서 들어갔습니다. 나마레몬사와와 콜라 이 집에선 맥주보단 사와가 더 괜찮더군요. 맛있는 고기를 많이 먹어야하는데 맥주는 배가 불러서.. 모야시 언제나처럼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Continue Reading...

연남동의 타이 음식점 툭툭 누들타이

cafe libre홍대에서 가벼운 – 그러니까 술없는 – 식사를 하기위해 툭툭 누들타이에 들렸습니다. 추운 날이였는데, 대기가 40분정도 되더군요. 그래서 들린 카페 리브레 핫 초콜렛과 아메리카노입니다. 40분 대기를 위해 주변의 카페를 갈수밖에 없었네요. 툭툭누들타이가 주변 상가 매출에 상당히 기여하지 않을까 생각되더군요. 이 동네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인 카페 …

Continue Reading...

종로의 연지동태국

yeonji dongtaeguk연지동태국은 종로5가 부근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이 아닐까 하네요. 예전부터 소문은 익히 들었는데 이번 겨울의 끝에 겨우 갈 기회가 생겼습니다. 동태찌개 소 + 곤이 2~3인분 생각보다 많이 맵지는 않더군요. 내장은 별로 없고 곤이가 배터지게 먹을수 있을 만큼 들어있던데, 얼마 안들어 있는 내장쪽이 더 맛있더라구요. 가격대비로 아주 훌륭한 집이긴 하지만 조금…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