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가로수길의 콩나물 국밥 전문점 삼백집

sambaekjib삼백집하면 전주에서 유명한 콩나물국밥집입니다. 식객에도 등장한 집이죠. 신사동에 삼백집이 생긴건 좀 됐는데, 근처에 콩나물국밥 좋아하는 사람이 없어서 기회를 보다가 혼자 다녀왔습니다. 반찬 계란 후라이와 김을 주는데 너무 반갑네요. 이게 있어야 콩나물 국밥이 맛있죠. 사장님 국밥 일반 국밥보다 재료가 많이 들어간 국밥인데, 국밥안에도 계란이 들어가네요. 제가 콩나…

Continue Reading...

연남동의 태국 레스토랑 soi 연남

soi yeonnam연남동의 초 인기 타이 식당 툭툭 누들타이의 2호점이, 그것도 누들 전문점이 생겼다고해서 달려갔습니다. 오픈전에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한것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더군요. 조미료 오픈초기라서인지 사람들이 참 많더군요. 근데 누들 전문점임에도 왠일인지 여성 비율이 높았습니다. 데이트 하러 오는 커플도 많았구요. 저희 자리빼고 거의 90%정도가 그런 분들이였습니다. 제 …

Continue Reading...

신사동의 뚝심 한우직판식당

ttukssim가로수길과 압구정 사이에 한우 정육식당들이 모여있는 골목이 있습니다. 오다가다가 보니 고기질도 괜찮아보이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언젠간 가봐야지 하다가 축하할일이 생겨서 들렸습니다. 그런데 먹을때는 가격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다녀와서 검색해보니 예전엔 더 쌌네요. 한우 가격이 몇년 새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정육식당은 먹을만한 수준이지만 한우 전문점 가격…

Continue Reading...

어느 주말의 미식 방랑기

weekend gourmet어느 여름의 주말, 아침부터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갤러리아 고메이 494도 가고, 이태원도 들리고 가로수길도 다녀왔는데, 간단하게 기록을 남겨봅니다. 레이니 블로그에 나왔던 과자 맛집블로거가 극찬을 해서 사봤는데, 일부러 찾아가서 살 만한 이유가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바삭한데다 버터향이 진하긴하지만 에쉬레 정도인 것도 아니고, 동경에서는 백화점 지하 식품부에만가…

Continue Reading...

보라매역 근처의 아나고야 재방문기

anagoya아나고야에서 모임이 있어서 나갔는데, 뭔가 분위기가 이상하더군요. 도착해보니 이런 풍경이.. 남도 전통주들 클럽멤버 녹x장x님이 보유하고 있는 전라도 쪽 전통주를 협찬해주셔서 시음회 비슷하게 되었습니다. 한자리에서 마시기 쉽지 않은 술들인데 이날 좀 무리하신 듯 합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 독한술은 독한술대로 약한 술은 약한 술대로 나름의 매…

Continue Reading...

신사동의 밥집 나들목

nadeulmok신사동 가로수길 반대편의 언덕올라가는 길에 있는 나들목은 예전부터 자주 가던 매우 평범한 식당입니다. 이름도 무척 평범해서 검색해봐도 체인점인지 아닌지 확인이 안되더군요. 요즘은 야근할때 주로 이용하는데, 특별한 맛집은 아니지만 이런 것도 먹었다는 기록을 남기기 위해 올려봅니다. 제가 딱히 맛집 블로거인것도 아니니까요. 제육볶음 좀 맵고 좀 달고, 오소독스한 제육볶음…

Continue Reading...

비스트로 뽈뽀의 야식메뉴

polpo일요일 밤 늦은 시간, 오랜만에 비스트로 뽈뽀에 들렸습니다. 뽈뽀의 실내 일요일 밤이라서인지 한가하더군요. 토요일은 부근에 행사가 있어서 가득찼었고, 이날도 5시부터 찾아오는 손님이 계속 있으셨다고 합니다. 이런 저런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집에 가려는데 야식를 만드신다고 해서 한 그릇 청했습니다. 스다치 소바 일본에서 이맘때 나오는 스다치라는 재료를 올린 …

Continue Reading...

코엔지의 스키야

sukiya짧은 여행일정이 순식간에 끝나고 갈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엔 나리타를 통해 점심때쯤 출발하는 비행기를 끊었네요. 한국으로 들고가야할 짐이 많은 상황에서, 점심 이후로 남아 있어봐야 그 짐을 들고다니면서 할 일도 별로 없어서 말이죠. 예전이라면 무리를 해서라도 어떻게든 그 무거운 짐을 들고다니며 한끼라도 더 먹었을테지만, 이제는 시내에서 무리하기보단 공항을 공략하는게 훨씬…

Continue Reading...

카메이도의 야키니쿠집 카메이도 호르몬

kameido hormone지난번 동경 방문때 아쉽게도 들리지 못했던 카메이도 호르몬에 이번에는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안들리면 섭섭한 곳이죠. 숯불 이날은 전날 과음한 여파로 위장의 준비가 철저하지 못했네요. 몸컨디션이 안좋으니 미각이 많이 무뎌지더군요. 섬세한 맛은 거의 느끼질 못하고 좀 맵고 달아야 맛있던데, 이런게 일반인이 느끼는 미각이라고 생각하니 세간의 유명한 맛집들이 왜 그런 맛인…

Continue Reading...

긴자의 오므라이스 전문 카페 YOU

cafe you쯔끼지에서 라멘을 먹는 도중에 갑자기 긴자에 약속이 잡혔습니다. 제가 이렇게 바쁜 사람입니다. 긴자 맛집을 소개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이것저것 고민해봤는데 카페 YOU가 생각나더군요. 오므라이스로 예전부터 유명한 곳인데, 그 근처 갈일이 별로 없어서 잊고 지낸 곳입니다. 뭐.. 긴자까지 왔으면 더 맛있는 집도 많아서 말이죠. 샐러드와 스프 콘소메 스프인듯합니다. 오므…

Continue Reading...

쯔끼지의 쇼유 라멘집 이노우에

ramen inoue짧은 여행 일정이고 워낙 할일이 많기에, 전날 술에 아무리 취했다해도 다음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돌아다녀야 합니다. 이런날일수록 아침에 해장이 중요하겠죠. 쯔끼지에서 이것저것 쇼핑을 끝낸후 늘 가던 이노우에에서 라멘을 한그릇 먹었습니다. 해장으로 동경시내에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쇼유 라멘 심플한 국물인데 정말 개운합니다. 챠슈도 두툼해서 한그릇 먹으면 배가 든든…

Continue Reading...

동경 친구집에서 홈파티

home party이번 여행에도 동경사는 친구들이 작은 홈파티를 열어주었습니다. 그렇게 대단한 미식 모임은 아니지만 오랜만에 친구들 얼굴을 보니 즐겁더군요. 저도 뭔가 좀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주류 미켈레의 I Hardcore You가 새버전이 나왔길래 얼른 구매했습니다. 병의 라벨은 바뀌었는데 맛은 여전하더라구요. 제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맥주인데, 한국에선 구할 방법이 없어서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