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을왕리의 동해막국수

을왕리 부근에 막국수 집이 하나 있습니다. 서해에 있음에도 동해막국수라는 이름이죠. 날이 한창 더울때 일부러 찾아갔는데 역시 바닷가는 시원하네요. 도시에서는 열기가 빠져나갈데가 없는데 바닷가는 그늘에만 있으면 선선합니다. 위치는 인천공항의 뒷편, 을왕리 해수욕장 근처인데 네비찍고 찾아가면 금방입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 도착했는데 차량이 끊임없이 오더군요. 여름이라 인기 폭…

Continue Reading...

청라 풍경과 비스트로 페르레이

8월초 날이 너무 더워서 더운 집을 피해 외출했습니다. 집에선 누진세땜에 에어컨 틀기가 힘들어서요. 청라지구가 근처라 일단 낮엔 에어컨이 빵빵한 청라 홈플러스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롯데리아 아재버거 날이 너무 더워서 홈플러스 밖을 나가지 못하고 안에 있는 롯데리아에 갔는데 아재버거가 있어서 주문해봤습니다. (아재인증 완료) 요즘 워낙 햄버거 잘만드는 집이 …

Continue Reading...

대림의 곱창국수집 아경면선

대만에 아종면선이라는 유명한 길거리 국수집이 있는데, 관광명소라 많은 분들이 방문한다고 하더군요. 그 집과 비슷한 컨셉의 집이 대림 시장 부근에 생겨서 다녀왔습니다.   간판 아경면선이라고 하는 집인데, 매우 작고 이트인스페이스도 좁습니다. 패스트푸드처럼 후루룩 한 그릇 먹고 일어나는 분위기입니다.   곱창국수와 버블티 더운 날씨라서 세트로 먹었습니다…

Continue Reading...

성수의 카페 겸 갤러리 대림창고

대림창고하면 대림역 부근에 있을법 하지만 지하철 2호선 성수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 서식처와는 좀 거리가 있긴하지만 그만큼 들리는 소문이 좋아서 일부러 날잡고 들렸네요. 서울숲 부근엔 예전에 밀도의 빵을 사러 들린 적이 있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았었죠. 그래서 겸사겸사 그 부근도 방문했습니다.   내부 이렇게 레트로 모던한 공간이 서울에 있을 줄…

Continue Reading...

코엑스에서 열린 건프라 엑스포

집에 건프라를 둘데가 없어서 지금까지 건프라에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건프라 엑스포에 유리사님이 오신다고 해서 냉큼 다녀왔습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신다고 하더군요.   대형 건담 규모가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는데, 입장료가 무료이기도 하고 국내에 건프라 팬들이많아서인지 사람들은 많이 있더군요.   이런 건담도.. 자…

Continue Reading...

삼성역의 중앙해장

삼성역에 새로운 해장국집이 생겨서 다녀왔습니다.   중앙해장 입구 삼성역에서 파크하얏트 쪽으로 나와서 좀 걸어들어가면 있습니다. 처음하는 해장국집이라고 들었는데 상당히 규모가 크더군요.   내장탕 내장이 실합니다.   맛잇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고추기름과 겨자소스 등등등..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겠고, 저도 알고는 있지만 보…

Continue Reading...

압구정의 디저트카페 우나스

압구정 CGV건너편에 디저트카페 우나스라는 곳이 생겼다는 소식을 라망에서 본거 같습니다. 김혜준님이 쓴 기사로 기억하는데, 원래 베이킹 클래스를 하는 곳인데 카페를 목금토일만 연다는 듯 하네요. 어느 더운 여름날 하루 날잡아서 다녀왔습니다. 요즘 웰케 더운지 모르겠네요.   대략 이런 곳 맨 위의 가게인데 잘 보면 UNAS라는 간판도 보입니다. 날이 더워서 계단…

Continue Reading...

인천 작전동의 중식당 금문도

인천에 화상 중국집이 많이 있는데, 금문도는 그중 하나입니다. 맛을 중요시한다기보단 대중적인 집이지만 중국 냉면을 괜찮게 해서 올 여름도 들려봅니다.   짜장면 기본 이상 합니다.   중국 냉면 너무 차게 나오는게 맘에 안들지만, 더운 여름의 별미임엔 틀림없습니다. 면 고소한 소스와 잘 어울리는 면입니다. 일년에 한번정도는 먹고 싶어지는 맛이네요. …

Continue Reading...

홍대 팩토리

어떤 모임이든간에 1차에서 끝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놀때 확실히 놀아야지 너무 심심하잖아요. 그래서 항상 동선을 고민하는데, 이날도 미로식당을 나와서 팩토리에 방문했네요. 앞으로 미로식당 지하에 바가 오픈할 예정이니 그때는 2차 걱정을 안해도 되겠죠.   모히토 날이 더워서 시켜봤습니다.   우스케바 가성비 좋은 위스키인데 부드러운 스타일입니다….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