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서교동의 명품 잔치국수집

합정에 밥먹을 데가 별로 없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요즘 몇군데 생기기는 했습니다. 이 동네가 전체적으로 개발되고 있으니 당연한 일이죠. 근데 주말엔 안열기도 하고 아직 평가가 많이 안올라와서 가기가 좀 그렇더군요. 그래서 전통의 명가인 명품 잔치국수집에 갔습니다.   이런 곳 자리가 꽉차더군요. 건물 앞에 택시가 꽤 보이더라는..   반찬 심플하더군요…

Continue Reading...

구디단에서 밥먹기

8월 한달동안 구디단에 있었네요. 다양한 곳에서 일할수 있는게 제 직업의 좋은 점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고 구디단이 좋다는 이야기는 아니구요. 도시 구조가 좀 애매하더군요. 도로는 좁은 편이고 너무 사무실이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식당들도 많지 않습니다. 4000원 부근의 부페식 구내식당이 많은데, 맛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 8월은 너무 더워서 낮에도 건물을 벗어나질…

Continue Reading...

어느 여름날의 합정 산책과 토박이 순대

일이 있어서 어느 더운 여름 주말에 합정에 나갔습니다. 한 두달 전 일인데 지금은 춥네요.   버스의 창 날이 정말 좋더군요. 일년에 이런 날이 얼마 없죠.   연남동 풍경이..   길가다 발견한 플리마켓 연남동에 이런 행사가 있었다니, 심지어 규모도 큽니다. 물어보니 한달에 한 번 정도 열리는데 시작한지 3년쯤 되었다고 하네요. 왜…

Continue Reading...

연남동의 g.l.t 젤라토

연남동에 맛있는 젤라또집이 생겼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2층이네요. 연남동 입구라서 접근성도 참 좋습니다. 그냥 봐선 어느정도 실력인지 감이 안오는데 상당한 레벨이더군요.   젤라토집에서 맥주도.. 자격증도 있네요.   젤라토 선택 뭐가 맛있을지 잘 모르겠으면 가장 바닥을 보이는 넘을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하네요. 그게 젤 인기있다는 의…

Continue Reading...

서소문의 화로구이 서화

시청앞의 서화에 간만에 방문했습니다. 항정살이 인상적인 곳이죠.   일단 항정살부터 2인분인데 예전보다 좀 양이 작아진 듯도? 가격을 올리시지..   잘 구워서 맛있게 잘 먹었는데 살짝 양이 아쉬웠네요.   오겹살도.. 기름많은 항정살만 먹으면 질리니 오겹살로 바꿨습니다. 맛있네요.   냉면 뭐.. 평범한 고기집 냉면입니다. &n…

Continue Reading...

신라호텔 중식당 팔선

어느 더운날 몸보신 차원에서 팔선에 들렸습니다. 우리나라에 맛집이 많긴하지만 이렇게 안정감 있는 식당은 팔선이 유일하지 않나 싶습니다. 실패에 대한 걱정을 해본적이 없네요. 돈 많이 벌어서 달에 한번씩 다니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세명만 모이면 33%할인이 가능하니까 의외로 빨리 가능할 수도?   테이블 장식 모던하네요.   반찬 간단한 찬인데 과식하게…

Continue Reading...

합정의 디저트카페 몽카페그레고리

홍대 상권이 다 망한줄 알았는데 신기하게도 아직 갈만한 곳들이 존재합니다. 월세가 상당할텐데 장사가 잘 되는지 궁금하네요. 암튼 합정에 몽카페 그레고리라는 제대로 된 디저트 카페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이 부근에 다른 디저트집들도 좀 있지만, 왠지 안땡기더군요. 제 취향의 문제겠죠.   밀피유 가격도 괜찮고 맛있더군요. 이 동네에서 모임이 있을때 방문하면 더할나…

Continue Reading...

서교동의 이탈리안 빠넬로

홍대보다는 합정에 가까운, 예전 미로식당자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빠넬로라는 이탈리안 식당이 있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요즘 다 외곽으로 빠져나가는 중에 홍대 한복판에 이런 맛집이 존재한다는게 무척 놀라운 일입니다. 녹장님 블로그에서 보면 인당 1병 코키지 프리에 가성비가 극강이고 스테이크를 잘하던데, 이번에 가보니 가격은 좀 올랐고 코키지 조건도 2인 1병으로 바뀌었는데 …

Continue Reading...

광명의 정인면옥

회의가 있어서 오후에 출근한 날에 잠시 들렸습니다. 한여름이라 사람들이 많을까봐 걱정했는데, 평일인데다 바쁜 시간을 피해서인지 줄 설 정도는 아니더군요. 그래도 가게안은 사람들로 꽉찼습니다.   반찬     비냉 물냉보단 비냉이 땡기더라구요. 맛은 여전했습니다.   광명이 위치가 애매해서 갈 시간을 일부러내기가 쉽지 않은데, 어른들의…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