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 Blog.

신주쿠 파크하야트 호텔의 일식당 코즈에 part.1

여행을 다니면 그 지방에 있는 호텔에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도시에서 계속 생활하면 시내에 어떤 호텔이 있는지 무관심하게 됩니다. 최근들어 레스토랑 리뷰를 하면서 호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동경내에 꽤 괜찮은데가 많더군요. 기회가 될때마다 조금씩 돌아다녀볼까 생각중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파크 하야트도 시내 한복판에 있는 호텔인데, 육성급 호텔답게 정말 잘 꾸며놨더라구요.

41층 로비에서 본 동경의 전경 1

록본기 힐즈에 1500엔 하는 전망대가 있지만, 여기랑 비교해봤을때 별 차이가 없습니다 ^_^

41층 로비에서 본 동경의 전경 2

너무 멋지네요. 이런 곳이 있다는걸 이제서야 알다니..

이번에 방문한 곳은 39층에 있는 코즈에라는 일식집입니다. 동경시내에 접대/데이트/가족모임으로 갈만한 일식집 중에서 가장 분위기가 탁월한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맛도 최고라기엔 약간 모자란 점이 있죠. 이 곳 분위기가 분위기인지라 음식이 약간 퓨전 풍입니다. 일본사람보다는 서양사람의 입 맛에 맞춘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기본 상차림

일식집의 기본이죠.

오늘의 글래스 와인

코슈와인입니다. 메뉴판을 보니 코슈의 카츠누마 와인이 있어서 깜짝 놀라서 시켜봤습니다. 야마나시현의 코슈지방은 일본에서 유일하게 마실만한 와인을 생산하는 곳으로, 맛의 달인을 비롯해서 여러 책에서 소개되었죠. 일반 슈퍼에서도 코슈와인을 팔긴 합니다만, 그거 말고 제대로 된 와인은 이곳에서 처음 보네요. 담당자에게 물어보니 일식에 맞는 와인을 찾기위해 여러 곳을 테이스팅하러 돌아다녔고 그중 괜찮은 와이너리와 독점계약을 맺고 들여 온다고 하더군요.

마셔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미국풍의 힘이 넘치는 스타일도 아니고 프랑스 풍의 세련된 맛이 아닌 진짜로 일본풍의 와인이였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향기가 넘치지 않고, 어느 한 부분 모나지 않고, 모든 것을 감싸는 듯한 와인이 존재하더라구요. 실제로 일식하고도 잘 어울렸습니다. 이정도 일줄은 몰랐는데, 언제 시간내서 코슈에 와이너리 투어라도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_^

주문은 12000엔짜리 가장 간단한 코스로 했습니다. 이 정도도 충분히 만족스럽더군요.

호타루이카 전채

제철 재료의 맛을 잘 살려낸 전채입니다.

스프

도미로 감싼 밥과 교토에서 아침에 채집한 죽순, 기노메라는 일본 특유의 허브를 썼답니다. 계절감이 맞는 음식이라 더더욱 감동적입니다.

사시미

주토로, 아마에비, 사요리입니다.

이렇게 디스플레이 해줍니다.

신선하긴한데 양이 작아서인지 호쾌한 맛이 없네요.

작은 요리들의 모음입니다.

디스플레이가 예술이죠. 프렌치랑 비교해도 꿀리지 않습니다.

이름이 복잡하네요.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하면..

고노와다 – 해삼의 내장으로 만든 젓갈 – 스시

고슈 마츠카제 야키

크림카스테라

가지와 올란다풍 익힌 깨 소스

저는 고노와다 스시가 짭잘하니 맘에 들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음식들

토마토, 소라마메, 뎀푸라입니다. 예술품같아요. 맛도 좋구요.

히라마사의 니시교풍 구이

깨가 많았지만 짭조름하니 맛있네요.

2부로 이어집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