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나고야 닭고기 요리 전문점 스즈키

일본에서 세번째 큰 도시라는 나고야에 가게 되었습니다. 기대보다 그렇게 크지는 않았지만 아기자기한 곳이였습니다. (그런데 소문과는 달리 나고야 지역에 미인은 별로 없더군요. 아이치 미인이 일본3대미인중에 하나인데 말이죠.) 이 지역에 살고 있는 아는 분과 만날 수 있어서 괜찮은 식당에서 저녁을 얻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어느 지역이든 그 지역에 살고있는 분들이 추천하는 식당은 싸고 맛있는거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올라와 있는 일어 사이트 입니다. 혹시 가게 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http://g.pia.co.jp/shop/7878

이 집은 20여년 닭고기 요리만 만든 집인데, 가장 유명한 메뉴는 닭고기 나베입니다. 워낙 단골 상대로만 장사를 해서 그다지 입소문을 탄 것같지는 않습니다. 주인 내외가 경영하는 집인데 아주머니께서 매우 성격이 호탕하십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음식 메뉴를 주문할때 전표를 손님이 작성합니다. 나중에 계산할때도 손님이 얼마 먹었는지 계산을 한 후 돈을 놓고 옵니다. ^_^ 거의 완벽한 셀프 서비스 식당인데, 이 정도 레벨은 정말 처음이였습니다.

일단 나베를 인수대로 시키고 나베를 먹기전에 간단히 요리 몇개를 시켜 놓습니다.

닭고기 사시미 입니다.

이날 처음으로 닭고기를 사시미로 먹을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색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왼쪽부터 심장, 가슴, 똥집, 간입니다.

보통은 안찍는 확대샷

좀더 자세히 감상하시라고.. 맛이야 뭐 사진에서 줄줄 흐르는 윤기를 보시면 어떠실지 짐작하시겠지요. 심장은 쫄깃 탱탱하고 가슴살은 흰살 생선처럼 담백하고 똥집은 탱글탱글 씹는 맛이 있고 간은 그저 고소합니다.

레바 – 간 구이

향긋하게 구워진 고소한 간은 정말 입에서 녹습니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 구이가 더 낫더군요. 환상이라는 말 밖에는 할말이 없네요.

노리마키, 김말이

닭살 튀긴걸 김으로 말았습니다. 이런 맛있는 닭튀김은 지금껏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KFC등등에서 쌓아온 닭튀김에 대한 나쁜 감상이 한방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시소마키 – 차조기말이

뭐, 튀김의 공력은 같습니다만, 제 입맛엔 김말이가 약간 나은 듯합니다.

나베 준비물 1

사시미로 나온거랑 선도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나베 준비물 2

일단 야채를 먼저넣고 국물을 우려낸 다음 고기를 넣어야죠.

폰즈입니다.

무를 갈아서 만든 폰즈입니다. 다이콘오로시라고 하죠. 한국엔 어째서인지 존재하지 않습니다만, 일본에선 자주 쓰죠.

아쯔깡

뜨거운 니혼슈입니다. 오늘의 술이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끓입니다. 샤부샤부 식이라고 해야 할지도..

맛이야 뭐, 나베 맛이죠 ^_^ 역시 고기가 선도가 좋아서인지 입에서 슬슬 녹더군요. 닭고기임에도 소고기나 돼지고기 나베에 못지않습니다.

다 먹고 죽을 끓입니다.

달걀이 좋아서인지 정말 담백하고도 감칠맛이 나더군요. 딱 제 취향이였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닭요리가 있다니,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좋은 친구덕에 좋은 가게를 알게 되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역시 무얼 하든 가장 중요한건 사람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먹고 술도 엄청 먹었는데 인당 약 5000엔 정도 밖에 안나오더군요. 나고야의 관광객을 상대하는 식당중엔 엄청나게 비싼 집이 많은데, 이 집은 완전히 그 반대랄까요. 다시 한번 나고야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나고야, 정말 좋은 곳이네요 ^_^

Read Next: 하마마츠의 러시아 요리집 사모와루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