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쿠마모토 아소산의 풍경

쿠마모토의 아소산은 활화산입니다. 직접가보니 아직도 연기와 유황냄새로 가득하더군요. 화산이 무척 신기하긴 했지만, 주변의 경관이 수려하고 먹거리도 많으니 쿠마모토 주변까지 가서 시간이 되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후지산과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는 산이더라구요.

화산 분화구로 가는 길에 있는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

aso



거의 70도 각도로 된 도로를 주욱 올라가다보니 화산의 연기가 보였습니다. 그 경치가 정말 멋진데, 아쉽게도 사진을 찍지는 못했네요. 기회되시면 직접 가서 확인해보시길. 여행내내 비가 왔는데 이 날은 다행이도, 그렇다해도 제가 아소산에 있을때만이지만, 날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건진 사진이 좀 있네요 ^_^ 사세보나 나가사키는 우울한 사진 밖에 없어서 OTL이라는..

요건 언덕..

aso



사진으로는 실물의 웅장함이 전달이 안되는 군요..

요건 호수

aso

분화구로 올라가기 전의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

aso



요금이 400엔이고 엄청 붐비지만, 그래도 이용할만 합니다. 바로 위의 분화구 앞 주차장하고 연동이 되는데다(요금을 한번만 내면 됨), 그 주차장에다 차를 주차해놓고 걸어서 올라갈 수가 있기때문입니다. 저는 그냥 정상까지 차타고 올라갔습니다만..

요런 평야가 있더군요.

aso



소나 말이 뛰어놀아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듯한 분위기입니다.

화산의 연기가 구름과 구별이 잘 안됩니다.

aso



정말 장관이라 인생에 한번은 꼭 가보기를 -_- 추천합니다. 근데 이런 곳은 날이 안좋으면 말짱 꽝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aso



저런 관광객 상대 장사들은 저랑은 인연이 없는..

경치가 정말 예술..

aso



물이 채워져있으면 더 좋았을테지만, 일단 해가 뜬거에 감사를 드려야 하는 상황이여서리..

가운데 있는 산으로 올라가서 찍어봤습니다.

aso

이쪽은 물이 좀 고여있는..

aso

언덕의 중국인 관광객들..

aso



아소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더군요. 하우스텐보스엔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았고..

다시 찍은 화산

aso



곧 저기로 올라갑니다.

휴게소 풍경

aso



보시다시피 차가 좀 많습니다. 입구나 출구에서 정체가 되더군요..

위에서 본 풍경..

aso

여기까지 오는데도 상당히 막히긴했는데, 앞으로 갈길도 막히더군요. 더군다나 사고도 나서 차한대가 완파되어 더욱 길이 막혔다는.. 그래도 그만큼 고생해서 올라온 보람이 있었습니다. ^_^

Read Next: 네즈 신사에서 고마고메까지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