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주조의 사천요리 전문점 양

집 근처에 유명한 맛집이 있다는 건 즐거운 일이죠. 각종 잡지나 맛집소개책에 등장해서 유명한 양이라는 집이 제가 사는 집 지척에 있습니다. 주방장이 중국 사천 출신으로 사천식 가정요리를 내는 집입니다. 요즘은 이케부쿠로의 분점이 더욱 유명세를 떨치고 있지만, 원래 이 자리에서 시작했다고 하네요.

테이블 차림

허름하고 좁은 가게입니다만, 손님은 꾸준히 들어옵니다. 원랜 단품으로 시킬까하다가 점심메뉴엔 밥과 샐러드와 스프가 딸려온다고 해서 시켜봤습니다.

국물없는 단단멘

이 집의 대표 메뉴죠. 카쇼라고 산쇼와는 조금 다른 향신료를 쓰는데 이게 예술이더군요. 그저 매운게 아니라 혓바닥을 얼얼하고 기분좋게 자극합니다. 사천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듯하더군요. 이런 맛을 일본의 중국집에서 먹을수 있을 줄이야. 한국인이 먹기엔 맵다고 할수 없을 정도로 일본인의 입맛에 맞춘것과 면발의 탄력이 부족한건 개선의 여지가 있지만, 본고장의 매운 맛을 볼수 있다는건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물만두

역시나 이 집의 대표메뉴입니다. 육즙이 가득합니다

서비스 샐러드..

먹어도 그만 안먹어도 그만..

돼지뼈스프였던가..

맛은 평범하네요. 나눠먹기도 귀찮았고.. 사실 시킬때 뭔지 모르고 시켰습니다. 이름을 물어봤는데, 주인분이 일본어 명칭을 모르시더군요.. 돼지고기로 만든건 맞는데 어떤건지 몰라 대충 시켜봤는데 이런게 나오네요. 열심히 중국어를 배워야겠다는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집의 대표메뉴 마파두부

역시나 매운맛이 부족합니다만, 카쇼가 잘 배합되어여서인지 맛있습니다. 마파두분의 원조라는 진마파두부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담엔 주문할때 좀 더 맵게 해달라고 해야겠네요.

따라 나오는 스프

이것도 역시 먹어도 그만 안먹어도 그만..

밥을 먹었으니 외출을 합니다.

후타고다마가와의 풍경

동경 답지 않죠. 시내에서 조금만 나가면 이런 분위기 입니다. 고교생 커플들이 유난히 눈에 띄더군요.. 아.. 부럽다..

한적한 하루

이미 정해져있는 일정을 따라가는 수밖에 없다면 잠시 쉬다 가는 것도 좋겠죠. all work and no play는 바람직스럽지 않으니까요.

Read Next: 이태원의 프렌치 레스토랑 오룸다이닝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