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 Blog.

노량진의 양고기 전문점 운봉산장

제주도에서 돌아와서 간만에 친구들과 모임을 가지기로 했는데, 어딜갈까 하다가 노량진에서 양고기로 유명한 운봉산장으로 정했습니다. 녹장님 블로그에 여러차례 소개된 적이 있기에 아시는 분도 많으실테고, 가보신 분도 꽤 있으시겠죠. 이날따라 양고기가 무척 땡기기도 했습니다만, 그 부근에 사는 친구들이 나오기 편하다는 이유로 이 집에 가기로 정했습니다.

최근에 몰아서 블로그를 쓰다보니 예전에 찍어뒀던 운봉산장의 사진이 어디론가 사라져버렸네요 ㅠ.ㅜ 이럴때가 젤 슬픈데.. 그래서 좀 화질이 구리긴 하지만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올립니다. 트위터에서 보신 분들도 있을 듯..

운봉산장이 생각보다 노량진역에서 멀더군요. 버스를 이용해서 가긴 쉽습니다만.. 전 미리미리 출발했기에 늦지않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수육

도착해서 맨 처음 시켰는데, 기름이 좀 많긴하지만 맛있더군요. 흡사 영춘옥의 따귀를 먹는 느낌이랄까요. 왠지 소주가 어울릴 듯했지만, 날도 더워서 병맥주부터 시작했습니다.

양갈비

이 집의 메인 메뉴죠. 제 인생에 미디엄레어로 먹은 양갈비는 이 집이 처음인 듯한데, 질좋은 소고기 못지않게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합니다. 양고기가 이럴수가 싶더군요. 가격도 괜찮으니 고기 먹고 싶을때 좋은 선택이 될 듯합니다.

이날의 술..

집에 남은 술들을 처리하기 위해 들고 갔는데, 블렌디드 위스키라 마시기 편해서인지 양고기랑도 잘 어울리더군요. 첫잔은 스트레이트로, 둘째잔은 약간 물을 타서 마셨습니다.

1차를 정말 잘먹고 2차로는 바로 앞의 닭발집이라는 심플한 이름의 가게에 갔습니다. 이 동네에서 유명한 집이라 항상 사람들이 꽉찬다고 하더군요. 저희 일행도 한참을 기다렸다 앉을수 있었습니다. 이름은 닭발집이지만, 닭발말고도 다양한 포장마차 안주류를 판매합니다. 2차라서 간단하게 소주하고 몇가지 안주를 시켰는데 메뉴 가격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싸고 푸짐했습니다. (제가 심심해서 전 메뉴의 가격을 더해봤는데 8만천원이였다는..) 양과 가격뿐만 아니라 맛도 평균이상은 되어서 닭발과 계란말이, 그리고 닭똥집을 시켜놓고 소주를 무한정 흡입했습니다. 단정적으로 말할 수 있는데 이 정도 가성비는 최근 서울시내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 집 사진을 날린게 가슴이 아프더군요. 그런데 이 정도 유명한 집은 블로그에 안올리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지금도 사람들이 미어터지는데 더 많이 오면 장사하시는데 지장이 생길지도 모르니까요. 암튼 집에서 거리가 멀기에 제가 다시 갈 일이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근처 사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