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오사카의 하카타 돈코츠 라멘 전문점 잇푸도

후쿠오카의 유명한 라멘집 잇푸도에서 전국적으로 분점을 내고 있습니다. 이치란처럼 말이죠. 오사카 신사이바시에 지점이 있길래 들어가봤습니다.

간판입니다.

밤이 늦었는데도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라멘집의 정통 메뉴인 교자를 시켰습니다.

딱 한입 사이즈로 나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주르르 흐릅니다. 군만두가 이 정도는 되야죠 ^_^

보통 일본 사람들은 라멘집와서 교자나 챠슈에 생맥주 한잔을 걸칩니다. 서민적인 맛입니다..

하카타의 명물 돈코츠 라멘입니다.

잘보시면 알겠지만 국물에 거품이 있죠. 돈코츠 국물을 만들때 잘 휘저어 주면 저렇게 된다고 들었습니다. 국물의 식감이 매우 크리미합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를 마시는 기분이랄까요. 이 정도로 돈코츠 라멘을 잘하는 집은 거의 못가봤습니다. 분점임을 감안할때 이 정도 하는건 정말 대단한거죠..

라멘에 매운맛과 순한맛 두종류가 있어서 매운맛을 시켜봤는데, 하나도 안매웠습니다. -_- 돈코츠 라멘의 가는 면도 적당히 알덴테로 삶아졌고, 챠슈가 아주 약간 박력이 없는 것 빼고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집은 가격도 그다지 비싸지 않은데다, 서비스도 좋은 편이고, 일본 라면집 답지않게 반찬도 주기까지 합니다! 인기가 없을래야 없을수 없겠더라구요.. 동경에도 여기저기 분점이 생긴듯하니, 기회가 되시면 가보셔도 될듯합니다.

Read Next: 종로의 보건옥

  • 자꾸 다 맛있어보인다고 해서 민망하지만.. 교자 진짜 맛있어보여요.
    군만두 진짜 좋아하는데.. 이제 좀만 더 있으면 군만두의 계절이네요. (겨울에 먹는 군만두 정말 좋아해요!!)

    • 우훗.. 군만두 좋죠.. 일본은 만두를 구워도 장인정신으로 굽죠.. 한국의 공장 만두에 비하면 몇배 비싸지만 ㅠ.ㅜ 맛은 최곱니다~ 하지만 저녁에 먹으면 살찐다구요~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