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성북동의 일식집 비양도

성북동은 고급주택가죠. 아자부주방처럼 숨겨진 맛집도 많이 있을법합니다. 예정엔 없었지만 이 동네에서 잘나간다는 일식집인 비양도에 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한국에서 일식집은 좀 위험하죠. 한국 일식은 한국사람 입맞에 맞춰져있어서 본고장의 맛하곤 거리가 있는데다가 생선의 선도도 다르고 말이죠.

불안한 마음을 안고 도착해보니 예상외로 깔끔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입니다.

점원이 밖에 나와서 기다리고 있네요. 방안은 한정식집 스타일입니다. 방마다 칸막이가 잘되어있어 차분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이 동네 아줌마들 계모임할 때 딱이겠더군요.

메뉴판을 보니 꽤 리즈너블 합니다. 그중 가장 저렴한 5만원짜리 코스를 시켜봅니다.

기본 상차림

수저를 올려놓는 하시오키가 있습니다. 이건 일본 풍이네요 ^_^ 어찌보면 당연한 것인데 한국에선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스프

일식집인데 차왕무시가 아니라 스프가 나오네요. 이때부터 짐작은 했지만, 사실 이집은 일식집이라기보단 깔끔한 해물 요리 전문점이라고 해야할 듯합니다.

제주 특산 허벅주

35도랍니다. 스트레이트는 좀 쎄서, 록으로 해서 마셨습니다. 일본 소주랑 맛이 비슷하더군요. 뒷맛이 약간 자극적인건 맘에 안듭니다만, 한국에서 전통주를 이 정도로 만들었으면 잘 만든거죠. 음식궁합을 생각하면 일식과 소주는 잘 안맞긴한데, 젊은 사람들이야 밍밍한 일본주에 만족할 리가 없겠지요. (젊은 사람 맞는진 자신이 없지만서두..) 오히려 분위기가 좋아졌습니다.

회 샐러드

밥있으면 비벼먹으면 좋았을텐데 ^_^ 그래서야 코스 요리먹는 의미가 없겠죠.

허벅주 록

맛이나 향이나 괜찮습니다. 고급 소주일수록 미즈와리로 마시는게 좋다고 하죠. 향을 살릴수 있으니까요. 록보단 미즈와리가 나았을지도 모르겠지만, 이자카야도 소주바도 아니고 거기까지 세세하게 신경쓸 필요는 없겠죠.

기본 반찬

그릇도 일식이라기보단 퓨전한식입니다.

메인 요리인 회가 나왔습니다.

참치는 냉동이 잘못 풀렸네요. 조직이 엉망입니다. 도미나 광어는 숙성을 너무 오래 한거 같습니다. 신선함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음식을 미리 왕창 만들어두니 어쩔수 없는 거겠죠. 그렇다고 못먹을 정도는 아니고 한국에서 먹을수 있는 일식의 평균수준입니다. 평균보단 나을까요.. 전복이 나온건 좋았습니다. 아.. 근데 이정도를 굳이 제주도에서 직송할 필요가 있나요? 그냥 노량진 시장 가셔도 되잖아요?

한 상 더

5만원짜리 치고 아주 잘나오네요. 와사비 소스에 찍어먹는 쫀득한 삶은 문어 맛이 좋더군요. 이거야 말로 정통 일식이죠 ^_^ 아마에비는 흐물흐물하지 않은 상태로 나왔습니다. 멍게는 신선했구요.소라도 괜찮았고 뒷쪽에 있는건 갈치회인듯합니다만 맛은 그냥그냥..

메로구이입니다.

기름기가 쏙 빠져있네요. 척봐도 완전 한국식 요리입니다. 어느나라 요리라해도 맛은 괜찮으니 별 상관없습니다만..

낙지탕

시원하니 맛 좋습니다. 벌써 양이 꽤 됩니다. 슬슬 배가 불러오네요. 그러나 약한 모습을 보일순 없죠.

떡갈비

이제 완전히 퓨전 요리로 나갑니다. 갈비보단 떡이 더 맛있었습니다만 전부 다 먹기엔 양이 많죠.

새우 뎀푸라

마요네즈 소스를 좋아하지 않아서 몇점 먹다 말았습니다. 일반인은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재료는 좋은데 튀김 공력은 별로네요. 역시나 한국 표준정도 입니다.

흰살 생선인듯..

뒤에 먹은건 슬슬 기억이 가물가물해집니다.

알밥

매우 평범합니다. 안나와도 아쉽지않을 정도입니다.

지리

국물이 시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지리까지 먹고보니 일식집이라기보단 고급 횟집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너무 먹는데 까칠한 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디저트 딸기

그 어떤 코스요리라도 디저트는 필수죠~

수정과

마지막까지 만족도가 높은 집입니다. 기분 좋은 자리였습니다. 미식가를 위한 집이라고하기엔 맛이 좀 부족했지만, 누가와도 부담없이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더군요. 동네 아줌마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는것도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다음 번엔 진정한 일식집을 가보고 싶군요.아니면 진정한 횟집이라든가요.

Read Next: 신바시 마이하마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