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롯데월드몰과 오뎅식당

말도많고 탈도 많은 롯데월드몰이 오픈했는데, 러버덕 보러 안갈수가 없더군요. 가는 김에 식당도 좀 보고 왔습니다.

 

러버덕

lotte world mall

크긴 크더군요. 오래보지는 않았지만 인상적이였습니다. 날이 좀더 좋을때 갔어야했는데 바쁘다보니 거의 마지막날에 서둘러서 방문했네요.

 

오뎅식당

lotte world mall

어디서 밥먹을지 엄청 고민하다가 부대찌개의 원조로 유명한 오뎅식당에 갔습니다. 부대찌개를 먹자고 의정부 본점까지 갈 여유도 없고, 다른 집들 보다 가성비가 탁월하게 좋은 듯해서요(이 집이 좋다기보단 다른 집들이 나쁜거지만). 게다가  이 집이 가장 줄이 길더군요.

 

반찬

lotte world mall

오뎅이 나오는 건 오뎅식당이라서 일까요.

 

부대찌개

lotte world mall

나쁘지 않습니다. 모 부대찌개 체인처럼 매운 맛만 강조하는 것도 아니고 재료도 나쁘지 않더군요. 토핑으로 치즈를 추가했습니다. 건더기가 살짝 부족한 느낌도 드는데, 그렇다고 뭔가 추가하자니 좀 양이 많더라구요. 3명이상이서 갔으면 부담없이 소세지 추가를 했을텐데 좀 아쉽더군요.

 

lotte world mall

잡곡이 들어가 있습니다. 뭐 나쁠 건 없죠.

 

잘 끓여서

lotte world mall

치즈를 넣은 덕에 맛이 많이 마일드해지더군요. 오랫동안 부대찌개를 먹어왔지만 치즈가 부대찌개에 이렇게 잘 어울릴 줄은 몰랐습니다. 이날은 참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제 인생에 최고의 부대찌개는 종로 5가의 장박사 부대찌개인데, 그 집이 육수는 참 진한데 좀 매운 스타일입니다. 그 집 부대찌개에 치즈 토핑이 가능하다면 한번 도전해보고 싶더군요.

 

지하 롯데마트의 과일들

lotte world mall

오픈 기념인지 롯데마트에서 과일을 도매 시장 가격 이하로 팔고 있더군요. 감 뿐만 아니라 사과, 오렌지, 키위 등등 전부 말도 안되는 가격이였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이렇게 팔면 적자인데 참 대단하네요. 이런게 롯데의 파워겠죠.

 

롯데 마트는 지하에 위치해있는지라 롯데월드몰 중에서도 새집증후군이 심한 편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수족관에 물이 새는 사건도 있었기 때문에 가기가 무척 꺼려지는 곳이죠. 그런데 과일이 이 가격이라면 자주 가고 싶어지네요. 제가 평소에 과일을 무척 많이 먹거든요. (결국 목숨은 소중하니 날이 춥고 현금결제밖에 안된다해도 시장에 가게 될듯하지만요)

 

왕관모양 장식

lotte world mall

전반적으로 꽤 고급스러운 분위기였습니다. 잘 만들어서 중국관광객들을 유치하려는 전략일지도 모르겠네요. 두번째 방문때는 면세점에 들렸는데, 괜찮은 겨울 옷이 30%세일이여서 엄청나게 질렀네요. 11월에는 아이폰6+도 연달아 질러서 연말 연시를 무척 가난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누가 저한테 고기 좀 사주시길..

 

고디바의 초콜렛 아이스크림

lotte mall

롯데월드몰이 오픈을 위해 별별 무리만 안했으면 정말 괜찮은 곳인것 같습니다. 그만큼 돈과 노력이 들어간 흔적이 곳곳에 엿보입니다. 그치만 지금 방문하기는 좀 위험한거 같기도 하고.. 좀 안정되었다는 소문이 돌면 가봐야겠습니다. 과연 그게 언제가 될른지..

Read Next: 가을의 한강 풍경

    • 러버덕이 귀엽긴한데 두번 볼 필요는 없더라구요. 마지막날 볼 수 있어서 다행이였습니다. 그나저나 롯데월드몰은 요즘같아선 다시 가기가 좀 그러네요. 새로 개장했다는 코엑스나 한 번 다녀와야겠습니다.

  • ㅋㅋ안전이 최우선이지요.

    코엑스.. 임대료 올라서 어떨지 모르겠네요-_-ㅋㅋ

    작년에 한번 난리난 이후로 어떻게 되었는지..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