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나카노 상점가 안내기

일이 있어 나카노에 들렸습니다. 신주쿠에서 10분거리죠. 특급을 타면 5분에도 가는.. 살짝 도심외곽이긴하지만 접근성도 좋고 상점가도 잘 되어있기에 정기적으로 가고 있습니다. 사실 정기적으로 가야만 하는 일이 생긴다고 하는게 정확할지 모르겠네요.

역에 도착해서 북쪽 출구로 나가시면 상점가가 보입니다. 제 볼일은 주로 상점가이지요.

후지야 레코민츠

중고 CD 판매점인데, 가격은 비싸지만 제가 좋아하는 클럽 뮤직 분야의 중고 CD를 많이 팝니다. 오늘은 사놓고 안듣는 CD를 처분하러 왔습니다. 현금화의 목적도 있지만, 일본은 집이 좁아서 쓰지 않는 물건들은 짐이 되지요.

만다라케 본점

만화관련 중고 상품을 파는 곳입니다. 종류나 양이 엄청나죠. 처음 와봤을땐 규모에 놀라서 한참을 돌아다녔습니다. 그치만 요샌 돈 안되는 피규어나 부피만 큰 만화는 손이 안나가더군요.

만다라케앞의 사람들

사람들 많네요. 다른 지점보다 이 쪽이 월등히 규모가 크기 때문일껍니다. 아키하바라의 만화책관련 샵들이 하나둘씩 사라져가는 현실을 생각해봤을때, 앞으로 만화 관련 상품은 나카노의 만다라케를 이용하는게 나을수도 있겠습니다.

후지야 AVIC

신품/중고 AV기기를 취급하는 곳입니다. 꽤 저렴하게 괜찮은 음향기기를 살수 있기에 자주 이용합니다. 특별히 연말연시 세일은 일본내 최저가를 자랑하더군요.

후지야 카메라

일본 중고 카메라계의 메이저라고 할수 있죠. 물건이 가장 많습니다만, 인기있는 물건은 금방 나가버리더군요. 간혹 들려서 살만한 물건이 있는지 체크합니다만, 요샌 거의 지르질 않아서 들리는 보람이 없네요.

상점가의 뒷골목

서민적인 분위기의 상점가입니다.

지나가다보니 이런 유명 라멘점도..

동경 라멘 랭킹에 꽤 상위에 올라와있는 집이랍니다. 담에 가줘야겠습니다.

쇼와 분위기의 거리

옛날 분위기가 잘 보존되어있는 거리입니다.

골목

싸고 맛있는 이자까야가 서민의 발을 잡습니다. 이 동네 살게되면 자주 이용하게 될듯싶습니다.

나카노의 거리

잘보면 디스크 유니온이 있는게 보이실껍니다. 새로생겼다는데 못가봤네요..

과자의 마치오카

과자를 아주 싸게 파는 곳입니다. 100엔샵보다 훨씬 쌉니다. 여성분들이 아주 좋아할만 합니다.

남성복 가게 키쿠마츠야

자주 찾는 옷가게입니다. 싸면서도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그렇다고 품질도 많이 떨어지지 않아서 자주 이용합니다. 어떨땐 아웃렛보다 더 싸더군요.

나카노엔 이런 저런 작은 가게가 많이 모여있습니다. 동경시내 중심가의 화려한 모습과는 상반되지만, 저한텐 이런 쪽이 더 잘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정기적으로 찾아가게 되는 거구요.. 동경에 대해 알수록 재밌는 곳이 참 많습니다. 시간을 들여서 익숙해져야죠..

Read Next: 인천 경인 운하와 아라뱃길

    • 나카노와 나가노가 있는데 둘이 완전히 다릅니다. 나가노는 동계올림픽이 열린 곳이죠. 산맥으로 둘러쌓인 지역이에요.
      나카노는 신주쿠 바로 옆이고 교통이 편리한 주택가죠.

  • 예전에 일부로 나카노 역에서 내려 집까지 걸어가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무심결에 스쳐지나간 길들이 여기 이사진들을 통해서 하나하나 새롭게 보이네요~
    친구랑 야키토리야에 자주 가곤 했었는데…
    라멘집도^^
    허름한 뒷골목이 괜히더 정감 갔었던거 같아요…

    • 정감있는 곳이라 정기적으로 방문한답니다.
      한국분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요.
      숨겨진 맛집도 꽤 되는듯한데 하나둘씩 방문해볼 계획도 있답니다~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