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서울대 입구의 남도포차

2차를 마치고 간 곳은 서울대 입구에서 한참 떨어진 곳에 있는 -_- 남도 포차입니다. 원래 성민 양꼬치를 갈려고 했는데, 일찍 닫더군요. (일찍이라고 해도 새벽 1시쯤이였습니다만..) 그래서 찾아간 곳이 남도 포차입니다. 제가 이 동네 근처에 있는 대학에 다녔으면서도 봉천 시장은 갈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낙성대쪽이나 녹두쪽의 술집을 자주 갔죠. 그래서 이런 곳이 있는지 이제서야 알았다는..

김밥

namdo pocha

이건 딴집에서 테이크아웃 해 온 겁니다. 이날 멤버들이 다들 이 부근이 나와바리인지라, 아주 익숙하시더군요. 저만 어리버리 했다는.. 아주 옛날 저에게도 그런 편안한-_- 집이 녹두에 있긴 했었죠, 오성갈비라고.. 예전 생각이 소록소록 나더군요.

반찬

namdo pocha

이건 뭐 그냥그냥

namdo pocha

겨울이니 굴을 빼먹을수 없죠. 안주가 나오고 부터 소맥 제조에 들어갑니다. 요새 술을 자제하고 있어서 그런지 몇잔 마시니 어질어질 했습니다.

namdo pocha

가격에 비해 잘나오네요. 학교앞이라 그런듯.. 다들 술도 잘마시고.. 분위기도 멋졌습니다.

게 수제비

namdo pocha

이게 정말 기억에 남았습니다. 신선한 재료의 맛을 잘 살렸더군요. 일본 요리들이 넘 재료를 쪼끔써서 나오기에 화날때가 많은데, 이런 한국적인 터프한 음식을 먹자니 추운 겨울밤도 든든하더군요.

조기매운탕

namdo pocha

맛있던거 같은데, 간만에 먹은 소맥때문에 이 이후로 기억이 없습니다. ㅠ.ㅜ 아침에 일어나보니 집에서 잘 자고 있고 잊어먹은 물건도 고장난 물건도 없네요. 뭔가 큰 일이 없었어야 하는데.. 올해도 첫날부터 사고를.. 이러니 나이를 먹는 의미가 없다는.. 암튼, 올 한해도 뭔가 재밌는 일이 많이 벌어질 듯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Read Next: 서울대 입구의 성민 양꼬치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