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남영역 부근의 제일 어버이 순대

남서울 아바이순대의 순대정식이 맛있다고 트윗에 올리니 남영역의 제일 어버이 순대를 추천해주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먹거리 X파일에서 착한 식당으로 소개받은 집이라고 하더군요. 당장 다음날 방문했습니다. 살다보면 무제한으로 순대가 먹고 싶은 날이 찾아오더군요.

 

남영역 옆의 제일 어버이 순대

cheil oboi sundae

이 집이 원래 있던 장소엔 이상한 가게가 생겨있더군요. 그래서 좀 헤멨습니다. 알고보니 장사가 잘된 후에 주인이 나가라고 했다고.. 그리고 그 자리엔 주인이 순대국집을 열었고… 이런게 아무리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인간이 도의적으로 그러면 안되죠. 대체 양심은 어디다 두고 사십니까.

뭐 암튼 더 깨끗해지고 넓어졌으니 전화위복이겠죠. 앞으로 장사 잘 되시길 빕니다.

 

기본 차림

cheil oboi sundae

 

 

순대 정식

cheil oboi sundae

푸짐하네요. 순대도 아주 좋았습니다. 산수갑산에 조금 못미치는 정도랄까요.

 

 

순대국

cheil oboi sundae

 

 

건더기도 실합니다.

cheil oboi sundae

이것이 강북의 위엄! 하지만 남서울 아바이순대의 순대도 매우 매력적이니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순대 정식이 있어야 혼자서 소주한잔하면서 순대국을 먹을 수 있는 것이죠. 요즘 많은 순대국집에서 순대정식대신 모듬순대밖에 안파는지라 그렇게 먹기가 어렵습니다. 고독한 아재 미식가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이런 훌륭한 집이 잘 되야 합니다.

Read Next: 시청역 부근의 이나니와 우동 전문점 이나니와 요스케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