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하마마츠쵸에서 열린 대 츠케멘 박람회

매년 하마마츠쵸에서 전국의 유명한 라멘집들이 모여서 츠케멘 박람회를 여는 행사를 합니다. 8개의 라멘집이 일주일 단위로 3번 로테이션을 하는 방식으로 전국 24개 레스토랑이 참여합니다. 소문으로만 듣던 지역 명점이 모여있는지라 안가볼수 없었는데, 엄청난 성황이더군요.

대회장

daitsukemenhaku

800엔 짜리 식권을 사서 원하는 가게에 줄을 서는 시스템입니다. 저는 비교적 짧은 줄에 섰네요. 투표를 통해 1위 결정도 하는데, 올해는 중화소바 토미타가 1위더군요.

스프걸

daitsukemenhaku

아이돌이 흔한 나라라서인지 라멘 아이돌도 있네요. 십여명쯤 되는 스프걸들이 회장앞에서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더군요. 중간에 공연도 했구요. 뭔가 즐거운 이벤트입니다.

낮보단 밤이 좀 더 줄이 깁니다.

daitsukemenhaku

뭐.. 줄이 긴 집은 그 나름의 명성이 있는 곳이겠지만, 명성보단 다베로그 점수를 기준으로 괜찮아 보이는 곳에 줄을 섰습니다..

긴조라멘 쿠보타

daitsukemenhaku

교토에서 유명한 집이라고 하네요.

미소츠케멘

daitsukemenhaku

미소 국물이 진하네요. 면발도 훌륭하고요. 흠잡을데 없는 츠케멘이더군요. 다른 집들의 수준도 비슷하겠죠.

3주간에 걸친 행사라 몇번 더 올 기회가 생길줄 알았는데, 끝까지 안생기더군요. 몇군데 더 가보고 싶었는데 아쉬웠네요. 이런 성황이면 내년에도 할테니 1년후를 기약해봐야죠..

Read Next: 마쿠하리의 갈만한 맛집들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