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경복궁역 통인동의 사천식 차이니즈 레스토랑 마라샹궈

그러니까 1월이죠. 벌써 두달전에 중국에 놀러다녀오신 분들과 훠궈로 유명한 중식당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실시간 블로그를 쓰고 싶은 열망은 좌절되는 분위기입니다. 봄 되기전에 겨울 포스팅을 전부 털고 싶은데, 가능할지 어떨지..

협찬주

marashangua

독한 술이 많아서 이날 마시지도 못하고 들고간 술도 있었네요. 이젠 좀 살살 달려요~

맥주

marashangua

제가 기울어지게 찍은게 아니라 잔이 원래 이렇게 기울어져 있습니다.

반찬

marashangua

고량주였던가..

marashangua

중국에서 사오신 술이였는데, 가격대비로 훌륭한 맛이였습니다. 중국의 술 세계도 끝이 없는 듯 싶은데, 그쪽은 제 전문 분야가 아니라서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네요.

꿔바로

marashangua

돼지고기를 찹쌀가루를 입혀 튀겨내야 꿔바로인데, 그래서 탕수육과는 달리 튀김옷이 바삭하고 쫄깃한 맛이 있는게 특징이죠. 아니 전혀 다른 음식이라고 해도 될 듯하네요. 암튼 소스도 달달하니까 매운 훠궈를 먹기전에 입가심으로 시켜봤습니다.

가지 볶음

marashangua

훠궈 말고도 꽤 많은 요리들이 있었는데, 사천식이라서인지 매운 요리가 주를 이루더군요.

소스

marashangua

드디어 시동을 걸어봅니다.

야채

marashangua

가격대비로 이정도 나오면 괜찮은 듯 싶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다녀온 마루샤부는 이 곳의 절반가격인데도 꽤 잘 나오더군요. 셀프라는 것도 있지만, 고기질 빼곤 일본의 체인 샤부샤부집과 비교해도 별로 딸리지 않던데, 한국이 언제부터 샤부샤부를 싸게 먹을 수 있는 나라가 된건지 모르겠네요.

백탕/홍탕

marashangua

사천식의 산초를 엄청 넣었더라구요. 입안이 얼얼해지더군요.

고기

marashangua

일본식 샤부샤부나 스키야키와는 다른 종류의 고기를 쓰네요.

재료

marashangua

전문점답게 종류가 다양합니다.

재료

marashangua

당면 비슷한 것도 넣고..

소세지

marashangua

중국식 소세지입니다.

새우 완자

marashangua

완자를 튜브를 이용해 짜주시더라구요. 퍼포먼스도 재밌었고, 새우 맛이 훌륭했네요.

마라샹궈

marashangua

이 집의 대표 메뉴같아서 시켜봤는데, 진짜 맵더라구요. 가급적 고추는 빼고 먹는게 좋다는..

술잔

marashangua

고량주 술잔으로 이런걸 준비해주시네요. 센스 있으십니다.

협찬주

marashangua

이탈리아산의 달달한 스파클링 레드와인입니다. 무척 마시기가 쉬워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있었네요. 몇병 쟁여두고 날이 더워지면 한잔씩 하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처음 방문해본 마라샹궈는 한국에서 본격 사천 요리의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인상에 남았습니다. 산초의 맛이 살짝 신선도가 떨어지는 느낌이 있긴했지만, 한국에서 산초를 쓰는 집 자체가 얼마 안되니 비교가 안되겠지요. 다만 제가 매운 음식에 많이 약해져서 이제는 예전처럼 즐기지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잘먹고 근처의 디저트 가게인 오 쁘띠 베르로 이동했습니다. 주인장분이 유명하신듯하던데, 제가 티비나 미디어를 잘 안봐서 자세한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타르트

aux petit vert

음.. 왠지 퍼블리크랑 비슷한 타르트가 있어서 시켜봤습니다. 맛도 비슷한 것같고.. 그런데 가격은 좀 비싸고.. 와인도 팔고 하니 전문 디저트 매장이라고 하기도 그렇지만, 그렇다고 술을 메인으로 마시기엔 너무 카페 분위기인거 같기도 하고.. 그 동네 자주 갈 건 아니니까 이번 한번 방문한 것에 만족해야 할 듯싶습니다.

Read Next: 신주쿠의 카페 아리야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