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일산의 곰탕집 서동관

모터쇼를 마치고 바로 앞에 가보고 싶던 맛집이 있어서 찾아갑니다. 서동관이란 곳인데 하동관처럼 곰탕이 주 메뉴인 집입니다. 아무래도 일산이 멀기때문에 간만에 왔을때 가보고 싶은 곳은 다 찾아가봐야지요.

김치와 파

seodongkwan

곰탕집의 기본이지요.

낮술 한잔

seodongkwan

요즘 막걸리 붐이라서인가 여기저기서 막거리를 파네요. 가평이 일산하고도 가깝고 물도 좋다고 해서 주문해봤는데, 맛 괜찮네요. 다만 잣이 들어가서 더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특양 곰탕

seodongkwan

가격이 상당한지라 양도 푸짐합니다. 이런건 확실히 하동관에서 기대하지 못하는 부분이지요.

차돌 양 곰탕

seodongkwan

역시나 푸짐합니다. 양이 좀 많아서 이 날 무리했습니다. 이 집은 국물이 매우 깔끔한 스타일인데, 저로서는 하동관의 진한 맛이 더 땡기긴 하네요. 조만간 강남 하동관이라도 한번 들려야겠습니다.

디저트를 빼먹을수 없어서 바로 앞에있는 일산 현대백화점 8층의 밀탑으로 갔습니다.

밀탑의 팥빙수

seodongkwan

팥을 따로 주는 서비스. 이래야 백화점다운 서비스지요.

떡추가

seodongkwan

떡이 맛있어서 더 달라고 했는데, 추가차지없이 주시네요. 둘이서 하나 시켜놓고 이것저것 추가하는 진상짓을 벌이긴했지만, 서비스가 좋아서 다행입니다. 밀탑은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게 될 듯하네요.

Read Next: 아라시야마의 소바집 호잔

  • 하동관이 맛있긴 한데 너무 비싸져서 이제는 못가겠더군요.
    일산이라면 집에서 그렇게 멀지는 않으니 나중에 시간 내서 한번 가봐야겠군요.

    • 일산에도 갈만한 맛집이 많이 있는 듯해요. 강남에서 가긴 좀 멀긴한데, 리스트는 만들어 두고 있으니, 언젠간 들릴 날이 있겠죠.

      저로선 하동관이 집 근처라 한번 가야 하는데, 아침에 일어나는게 귀찮아서 못가겠더군요. 담에 술 만땅 마신 담날에 한번 가봐야 할 듯..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