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제주도 중문의 해녀의 집

시간상 중문 부근에서 점심을 먹어야 하는데, 부근에서 젤 유명한 집이 중문 해녀의 집이더군요. 사실 경미휴게소도 컨셉상 해녀의 집과 비슷하긴 하니 겹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만, 전복죽이나 한그릇 하려고 들렸습니다.

입구

jungmun haenyo house

중문 관광단지에서 무척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인지 피크타임이 지났음에도 사람들이 많더군요. 할머니들이 서빙을 보시는데 내부도 지저분하고 서비스도 대충입니다. 전형적인 관광지 식당 분위기더군요.

반찬

jungmun haenyo house

평범하네요.

모듬 회

jungmun haenyo house

생 소라도 있고 해삼도 있고 멍게도 있고 문어도 있는데.. 괜히 시켰네요. 서울에서 시켜 먹는 맛이나 선도와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전복죽

jungmun haenyo house

죽은 잘 끓였습니다. 전복죽자체가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주 맛있다고 느끼긴 어렵지만, 내장이 많이 들어서인지 깊은 맛이 있더군요. 제주도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을 또하나 클리어 했습니다.

Read Next: 요요기 하치만의 카멜백

  • 평소 즐겨보던 맛집(?) 블로그였는데 드디어 제주에도 방문하셨군요. 사실 제주의 음식들은 다른 지역에 비해 맛이 없는 편입니다. 재료가 좋은데도 양념이나 조리가 못 따라오는 요리가 많습니다. 더군다가 유명 관광지 부근은 서비스도 엉망이고 자극적인 맛을 내기위해 조미료나 강한 양념을 쓰는 경우가 많아 사실 자주먹기는 힘들죠. 진짜 맛있고 좋은 음식이라고 얘기 할만한게 흔치 않습니다. 언제 다시 오시게 되면 꼭 한 번 몇군데를 소개해드리고 평가를 부탁드리고 싶네요.

    • 이번에 짧은 일정으로 제주 전체를 돌아다녀본 결과, 신선한 재료 위주로 승부하는 집들은 아주 만족도가 높더군요. 오히려 맛에 대한 불만보다는 가격이 육지에 비해 싸지 않아서 놀랐네요.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