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무교동 청키면가와 북어국집

윈도우베이커리를 잘 구경하고 나왔는데 배가 고프네요. 어째서일까요. 식사나하고 들어갈까 했는데 마침 근처에 청키면가가 있네요. 이렇게 가까우면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새우완탕 튀김

chunki myeonga

소스가 귀엽습니다. 맛도 여전하네요. 이날도 사장님이 가게를 지키고 계셨는데 그래서인지 더욱 음식에 믿음이 가더군요. 물어보니 요즘 저녁때는 거의 계신다고 하시고 낮에도 자주 계신다고 그러시네요.

 

새우 볶음밥

chunki myeonga

밥알이 하나하나 코팅되어있습니다. 시내에서 이정도 수준의 볶음밥을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밥으로도 좋고 가벼운 안주로도 좋았습니다.

 

소고기와 완탕 로미엔

chunki myeonga

이 날따라 소고기조림이 먹고 싶었는데 면도 있어야 할 것 같고해서 시켜봤습니다. 안주로도 물론 좋았고, 볶음밥을 시키니 나오는 완탕 국물에 넣어서 먹어도 별미였습니다. 이 날도 완전 알차게 먹었네요.

 

소홍주 한잔

chunki myeonga

이렇게 안주가 많은데 술이 빠지면 안될것 같아 한잔 시켰습니다. 예상대로 청키면가의 요리들과 너무나 잘 어울리네요.

 

이렇게 잘먹고 근처의 무교동 북어국집에 방문했습니다.

 

정문

bukeokukjib

2차로 먹으러 간건 아니고, 저녁밥 대용으로 포장해왔습니다. 요즘 포장해서 집에서 먹는 일이 많아졌네요.

 

내부

bukeokukjib

깔끔하더군요. 메뉴는 북어국 한종류였고 식사시간이 한참 지났음에도 손님들이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인기있는 집이라는 소문을 듣고 간건데 생각보다 훨씬 괜찮은 분위기였습니다.

 

북어국

bukeokukjib

진한 국물의 북어국입니다. 가성비 탁월하고 술마신 다음날 해장으로 아주 좋을 듯했습니다. 이정도 맛있으면 인기있을만 하네요. 물론 북어국이라는 메뉴가 워낙 평이하기 때문에 일부러 멀리서 찾아갈 필요는 없을지 모르겠지만요.

Read Next: 오우지의 라멘집 후지마루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