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방학동의 만두 전문점 수정궁

올해 초 고xx님이 추진하셨던 엄청난 규모의 미식 프로젝트 만두로드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린 곳은 베스트 오브 베스트인 방학동의 수정궁이였습니다. 제가 영광스럽게도 그 자리에 낄수가 있었네요 ^_^ 이런 모임 아니면 그 먼데까지 같이 갈 사람을 찾기가 불가능했지 않았을까 생각되더군요.

군만두

sujunggung

이 집의 대표 메뉴입니다. 통만두를 말려셔 튀긴다고 하는데 부추도 실하고 피도 쫄깃한게 최고의 맛이라 부를만 했습니다.

오리알, 피탄

sujunggung

제 경험이 일천해서일수도 있겠지만 한국에서 먹은 피탄중 최고였습니다. 고량주를 부르는 맛이더군요.

오향장육

sujunggung

수준급입니다. 오향장육이야 워낙 전문점이 많으니 특별하다고는 못하겠더군요.

통만두

sujunggung

물만두의 일종인데 큼직한데다 육즙이 가득해서 맛있습니다.

닭날개 튀김

sujunggung

일종의 데바사키지요, 근데 평범하네요. 양념이 너무 약해서 프라이드치킨에 익숙해진 입맛을 만족시키진 못하더군요.

고기튀김

sujunggung

돼지고기의 튀김인데, 차라리 탕수육이 낫지 않았을까 생각되더군요.

물만두

sujunggung

이 집 만두가 맛있는데 요건 예외적으로 쫌 별로더군요. 크기가 작아서 그럴듯합니다.

협찬으로 들어온 로이스의 초콜렛

sujunggung

일본에서 공수해온 생 초콜렛입니다.

이 집은 위치가 너무너무 먼게 문제입니다. 그리고 워낙 인기라 금방 재료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구요. 두셋정도 팀을 짜서 오픈할때쯤 와서 군만두, 통만두, 오리알만 먹으면 충분히 만족할 듯 싶습니다.

Read Next: 신주쿠 다카시마야의 La Patisserie PIERRE GAGNAIRE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