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종로의 영춘옥

종로의 영춘옥은 2차에 따귀 먹으러 주로 가는 집이라는 인식이 있기에, 그 근처에서 1차할 일이 없으면 가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그릴 데미그라스에서 거하게 먹고 나온 후에, 가기엔 과한 감이 있긴했지만, 그래도 이런 기회를 놓칠수야 없지요.

정문

yeongchunok

외장은 깔끔하고 1~2층 영업을 하는데다 24시간이라 이용하기 무척 편리한 곳이더군요. 이 동네에 살았다면 가끔 들릴일이 생길것만 같은 집입니다.

김치

yeongchunok

앞에 있는 소스에 따귀를 찍어 먹습니다.

접시 한가득 나오는 따귀

yeongchunok

먹어보니 상당히 별미더군요. 발라먹는게 귀찮을 듯하지만 딱히 그렇지도 않았고, 살짝 달달한 소스에 쫀득한 살을 담가먹으니 넘 맛있네요. 그릇에 뼈가 가득해서 양이 얼마 안될 듯했지만, 보이는 것보다 많습니다. 한 그릇만 시켜도 4~5인의 안주용으로 충분합니다. 따귀 자체는 딱히 싼 가격은 아니지만 2차로 소주와 간단히 먹기엔 이 이상이 있을까 싶더라구요. 보통때 같았으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남기는 일따윈 없었겠지만, 이번엔 1차가 좀 과해서 마지막에 꽤 많이 남겼습니다. 식으면 맛이 많이 떨어지던데 안타깝더군요.

해장국

yeongchunok

이 국도 시원해서 소주를 부르더군요. 퀄리티 좋은 한식집을 이제서야 가보게 되어서 참 다행이였습니다. 이래서 미식 모임이 재밌는 것이겠지요.

Read Next: 역삼동의 나주곰탕집 우정집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