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아사쿠사의 비어홀 슈시 아즈마바시

아사쿠사에는 맥주잔 모양의 황금색 아사히맥주빌딩이 있고, 아사히맥주에서 운영하는 이자카야/레스토랑이 그 옆에 있습니다. 아사히맥주 직영이다보니 맥주맛이 주금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가까이 있다보니 오히려 갈일이 잘 안생기더군요. 이번엔 일부러 시간을 내어 가봤습니다.

간판

syushi azumabashi

슈시 아즈마바시라고 써져있습니다. 한국말로 하면 술집 아즈마바시 정도 되겠네요.

내부 양조기

syushi azumabashi

건물 내부에서 직접 양조를 하더군요. 양조기가 장식이 아니라 이 양조기로 지역 맥주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계산서를 보니 아사히 맥주의 부서에서 작접 생산을 담당하는 듯했습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634

syushi azumabashi

스카이트리 오픈 기념 634ml 맥주잔입니다. 거품이 정말 부드럽고 첫 입맛이 임팩트가 있더군요. 와보길 잘했습니다. 사진엔 없지만 빙하 슈퍼드라이라고 0도씨 이하에서 보관한 슈퍼드라이도 있는데, 그쪽은 일반 슈퍼드라이보다도 거친 맛이 없고 거품의 입자가 더욱 작았습니다. 남성분들이라면 일반 슈퍼드라이가 더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오도오시

syushi azumabashi

두부를 튀긴요리인데 양이 푸짐해서 맥주안주로 좋더군요.

3종 전채

syushi azumabashi

오리고기, 셀러리 피클, 가지 테린느입니다. 재밌는 안주들인데 다들 맛이 괜찮습니다. 맥주회사에서 직접 운영하다보니 맥주에 최적화된 안주를 맛볼수 있더군요.

다이센 닭 가라아게

syushi azumabashi

갑자기 치맥이 땡겨서 주문해봤는데, 진정한 치맥이란 이런 것일까요. 짭쪼름한 닭튀김이 맥주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무가 없어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요.

바이첸

syushi azumabashi

이 가게에서 생산한다는 지역맥주도 한잔 시켜봤는데, 맥주에서 과일향이 진하게 나더군요. 먹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바이첸말고도 두종류의 맥주를 더 팔던데 다음엔 다른 맥주도 마셔봐야겠습니다.

맥주 나오는 날

syushi azumabashi

대략 매주 화/목에 새로 맥주를 양조한다고 합니다. 집앞 맥주집에서 바로 만든 맥주의 맛을 볼수 있다니.. 아사쿠사는 정말 대단한 동네입니다.

Read Next: 신바시의 이자카야 나가사키 카이도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