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인천 산곡동의 덕화원

인천 부평에서 그리 멀지 않은 산곡동이라는 곳에 덕화원이라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예전 화상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는 곳이라고 해서 궁금해서 찾아가봤습니다.

 

주변은 아파트촌이고 마트도 들어왔는데 이 곳만은 80년대 분위기 그대로이더군요.

deokhwawon

이 정도면 문화재 지정이라도 해야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덕화원

deokhwawon

산곡동에서도 골목안에 있어서 지도앱이 없었으면 찾아가기가 무척 힘들었을 것같습니다.

 

내부 모습

deokhwawon

나름 오픈 키친이더군요. 왠지 믿음이 갑니다. 잘 보시면 조그만 제면기가 있습니다.

 

음식 가격

deokhwawon

괜찮은 편이죠?

 

탕수육

deokhwawon

소스가 투명인 것도 배추를 올리는 것도 처음이였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립니다. 양이 너무 많아서 둘이서 다 먹기가 힘들긴 했네요. 담에 방문하게 되면 고기튀김을 먹어봐야겠습니다.

 

간짜장

deokhwawon

짜장면도 옛날 스타일로 나오네요. 마일드한 맛이 좋았습니다. 특히 주문하면 제면기로 바로 면을 뽑아주는데 그래서인지 면의 맛이 너무 훌륭했습니다. 기본을 잘 지켜서 만들기만해도 이렇게 맛있구나 싶었네요.

 

볶음밥

deokhwawon

간이 슴슴해서 부담되지 않은 맛의 볶음밥이였습니다.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듯했습니다. 다만 간이 약하면 임팩트도 떨어지는게 사실이지요. 멀리서 찾아간다면 실망할 수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다시 찍어본 내부

deokhwawon

오래오래 장사가 잘되셨으면 하네요.

 

돌아오는 길에 발견한 시아와세 버터

deokhwawon

일본에서도 못구한 시아와세 버터가 이런 동네에 있어서 깜놀했습니다. 먹어보니 맛 괜찮더라구요. 여기서 본 이후로 시내 곳곳에서 팔리고 있지만요.

 

종로 왕 만두

deokhwawon

집에 돌아가는길에 보였는데, 엄청 싸더라구요. 크기가 작긴하지만 요즘 세상에 10개에 3000원이라는가격은 말도 안되죠. 뭔가 정말 타임슬립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찐빵을 사봤습니다.

deokhwawon

고시앙이 아니라 쯔부앙이라서 좋았습니다. 덕화원과 코스로 들리기 좋을 듯 했습니다.

Read Next: 긴자의 리커전문점 리커마운틴 긴자777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