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압구정의 화상 중국집 대가방

신사동에서 유명한 화상 중국집인 대가방에 다녀왔습니다. 한때 블로거들 사이에서 유명했던 집이죠. 아직도 장사 잘 되더군요.

정문

daegabang

가로수길 부근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위치가 좀 애매했지만 요새는 그 일대가 전부 개발된지라 찾아가기가 아주 쉬워졌습니다.

테이블

daegabang

작은 가게지만 나름 차분한 분위기가 좋더군요. 손님이 많아서, 즉 장사가 잘되서인지, 스탭도 충분히 있는데다 교육도 잘된 듯한 느낌이였습니다.

탕수육

daegabang

꿔바로랑 비슷하게 찹쌀을 입혀서 튀겨내더군요. 튀기는 실력도 좋고 가격대가 살짝 비싸긴 하지만 맛을 생각하면 적당한 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탕수육하고는 스타일이 너무 다르기에, 쫄깃한 탕수육이 더 맛있다거나 원조라고 주장하긴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오히려 탕수육이라기보단 변형된 꿔바로라고 부르는게 나을 수도 있겠네요. 소스가 너무 단데다 부어져 나온것도 좀 별로였구요.

볶음밥

daegabang

불맛이 느껴지는게 일반적인 중국집보단 확실히 뛰어나더군요. 압구정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유니짜장

daegabang

요건 좀 평범했네요.

예전에 이 집 탕수육을 극찬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그정도로 극찬받을만한 맛은 아니지만, 가격대비로 상당히 괜찮더군요. 일반 중국집보다 살짝 비싼 가격에 살짝 더 맛있는 컨셉이랄까요. 이 동네에서 그정도만 해도 감지덕지죠. 용화반점처럼 멀리서 일부러 찾아갈 필요는 없지만, 강남 살면서 주말에 간단한 외식을 하는 목적으로는 상당히 좋은 집인 것같습니다. 물론 회사 생활하면 중국집 갈 일이 많기에, 주말에 굳이 중국집에 찾아갈 일은 잘 안생기지만요.

Read Next: 시청 밥집 안내

Join the Discussion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