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

신주쿠의 꼬치 전문점 마키구시

makigushi신주쿠 숙소를 잡고 저녁밥을 먹으러 나왔는데, 그 동네에 먹을곳이 그렇게 많지 않죠. 적당한 가격대에 적당한 맛의 체인점에 들어갑니다. 꼬치전문점인데 인당 3000엔 정도면 꽤 잘 먹을수 있더군요. 아스파라거스와 피방 체인점임에도 아스파라거스의 선도가 훌륭하더군요. 이런게 일본의 장점이 아닐까 하네요. 어디를 가도 기본은 한다는 거. 토마토와 대파 재료가 좋으니 …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의 베이커리 겸 델리겸 까페 트라이알 시바타니

tri-R shibatani동경에 가면 머스트 비짓 해야할 곳이 몇군데 있는데 트라이알 시바타니도 그중 한 곳입니다. 제가 너무 사랑하는 곳이죠. 까늘레 제가 먹어본 최고의 까늘레는 오늘도 여전합니다. 4시간 정도면 맛이 변하기에 한국에 들고오지 못하는게 아쉬울 뿐이죠. 카레빵 까늘레를 먹는 동안 바로 구운 카레빵이 나왔기에 두말않고 시켰습니다. 바로 구워서 바삭바삭한 빵이 끝장으로 맛있긴…

Continue Reading...

아사쿠사의 소바집 아즈마바시 야부소바

azumabashi yabusoba5월말 급한 일이 있어서 동경에 방문했습니다. 워낙 일정이 바빠서 제대로 먹지도 못했네요. 좀 많이 아쉽긴했지만 그나마 간간히 들린 맛집을 올려보겠습니다. 아즈마바시 야부소바 동경에서 소바집을 간다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입니다. 낮에만 영업을 하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이만한 가성비의 집은 거의 없으니까요. 텐자루 소바 뎀푸라도 소바도 최고 수준입니다. 항상 배…

Continue Reading...

시청부근의 진주회관

jinju hoikwan평일 저녁 명동 롯데백화점에 갈 일이 생겼는데, 근처 어디서에 밥을 먹을까 하다가 진주회관이란 집이 눈에 띄어서 가봤습니다. 날도 더워졌고 해서 콩국수가 땡겼는데, 여의도의 진주집하고 연관된 집 같아서요. 반찬 평범하게 나옵니다. 근처에 삼성 건물도 있고해서 점심 위주로 장사하지 않나 싶더군요. 여의도의 진주집과 무슨 관계냐고 물어보니 친척이라고 하더군요. 콩국수 …

Continue Reading...

신사동 가로수길의 아사이보울 전문점 보뚜 아사이

boto acai트렌디한 신사동 가로수길에 아사이보울 전문점이 생겼습니다. 작년에 하와이에서 먹어보고 건강에 좋을 것같은(실제로 좋지는 않지만) 프레쉬한 맛에 감탄했었는데, 한국에도 생겼네요. 사실 아사이 주스만 있으면 만드는것도 간단한지라 어디선가는 생기리라 생각은 했는데 이렇게 빨리 집근처에 생길지는 몰랐습니다. 요즘 웰빙이 트렌드라서인지 인기도 많은 듯해서 주말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Continue Reading...

경복궁역 부근의 체부동 수제비와 보리밥

chebudong어느 주말 3호선 라인에서 밥먹을 곳을 찾다가 체부동 수제비와 보리밥에 갔습니다. 고급스러운 집밥같은 컨셉이라서인지 이 동네 주민들에겐 무척 인기있는 집이더군요. 멀리서 찾아와야 하느냐는 좀 고민해볼 문제인데, 근처에서 밥먹을 일이 있다면 한번 들려보길 추천하는 집입니다. 정문 바로 앞이 토속촌이라 찾기는 무척 쉽습니다. 문앞에 있는 분들도 전부 토속촌 방문객들이구요…

Continue Reading...

광동요리를 개시한 무교동 청키면가

chunki myeonga청키면가 무교동점에서 5월에 광동요리를 개시하면서 프로모션 행사를 했습니다. 새로 추가된 해선주가 요리 메뉴를 전부 20% 할인하는 행사였는데, 이런 기회를 놓칠수 없어서 정예 멤버들을 모아 다녀왔습니다. 정문 당당하게 광동요리 개시라고 안내판을 설치해 놓으셨네요. 포스만으로도 충분히 기대되더군요. 수조 해선주가 스타일로 하는 곳이 외국에는 꽤 있지만, 한국에서는…

Continue Reading...

연남동의 위스키바 엔젤스 쉐어

angel’s share어쩌다보니 다시 오게된 어쩌다가게. 이날도 엔젤스 쉐어에 들렸습니다. 어쩌다 가게 이제는 너무 친숙해진 곳입니다. 서울 반대편에서 오기가 만만치 않음에도 자주 가게 되는 곳이죠. 오늘은 이런 위스키가.. 네.. 뭐 맥캘란 CS이니 맛이야 두말할 것없지요. 요즘 너무 쉐리 캐스크 위스키를 많이 마신거 같기도 한데, 그중에서도 정점을 찍는 맛이였습니다. 계란 샌드위치…

Continue Reading...

신사동에 새로 생긴 이탈리안 레스토랑 파티오42

patio 42파티오42는 꽤 유명한 이탈리안 체인입니다. 서래마을에 본점이 있고, 강남 곳곳에 분점이 보이더군요. 제가 왠만하면 프렌차이즈는 블로그에 안올리지만, 신사동의 언덕 위에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생겼다는게 신기해서 올려봅니다. 가로수길에는 새로운 맛집이 계속 생기는 중이지만, 길 건너편 언덕엔 정말 아무 것도 없거든요. 정문 겉으로보기에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안…

Continue Reading...

목동의 리에주 와플 전문점 와플 베르비에

waffle vervier와플 베르비에는 자주 가고 싶은 집이지만, 서울 반대편에 있어서 아주 큰 맘을 먹어야 갈 수 있습니다. 차일피일 미루다 얼마전에 새로운 커피 머신을 들여놓았다는 소문을 듣고 더 이상 미루면 안될 것같아 얼른 찾아뵈었습니다. 라 마르조코의 커피 머신 이탈리아에서 수제로 만드는, 커피머신계의 페라리라고도 불리운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확실히 뽀대가 다르더군요. 국내에서도 보…

Continue Reading...

신사동의 유명국 양평 해장국

yumyeongguk yangpyeong haejangguk신사역 주유소 부근에는 24시간 운영하는 해장국집들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서울 어디에도 보기 힘든 신사동만의 독특한 지역적 특색인데, 오랫동안 장사해온 명점들이 많아서인지 24시간임에도 맛도 항상 괜찮은 편입니다. 일이 늦게끝나거나 혼자 밥먹을 일이 생기면 그 부근에 자주 가는 편인데, 요새 한참 안가다가 간만에 양평해장국에 갔더니 맛이 더 좋아진 듯한 느낌입니다. 반찬…

Continue Reading...

신사동 가로수길의 샌드위치 전문점 부첼라

buccella부첼라는 가로수길에 예전부터 있었던 샌드위치 전문점입니다. 나름의 명성이 있는 곳이죠. 특히 자체적으로 만드는 빵이 유명합니다. 제가 샌드위치를 그렇게 좋아하는게 아니라 갈일이 없을거 같았는데, 이날 점심으로 타코를 먹으러 갔다가 재료가 떨어졌다고해서 가장 비슷한 집을 찾다가 오게되었네요. 쥬스 생과일쥬스가 아닌게 조끔 아쉽네요. 가로수길에 새로운 가게들이 많이 생기…

Continue Reading...